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담사례 FAQ

 

빵에서 벌레가 나왔을때 대처방법 문의

부서명
경제정책과
전화번호
051-888-2143
작성자
박연홍
작성일
2024-03-06
조회수
90
정보출처
1372 소비자 상담센터
질문
-제과점에서 카드로 구입한 빵의 밀봉된 포장안에서 쌀벌레가 나옴.
-죄송하다는 말 한마디 없이 카드 취소는 해줬으나 이미 먹은 빵은 소화가 안 되고 구토를 함.
-대처방법은?
답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하면 빵의 부패변질에 대하여는 제품교환이나 구입가 환급 요구가 가능함.
-부패 변질된 빵을 섭취하여 발생한 부작용이나 상해사고는 치료비, 경비, 일실소득의 배상 요구가 가능함.
-이때의 일실소득이라 함은 피해로 인하여 소득상실이 발생한 것이 입증된 때에 한하며 금액을 입증할 수 없는 경우에는 시중노임단가를 기준으로 함.
-사업자에게 서면(내용증명)으로 보상을 요구한뒤 사업자가 거부하면 유관기관에 피해구제를 청구.
-이미 카드취소로 구입가 환급이 되었으므로 부작용 발생시 위의 보상을 요구가 가능함.
내용

빵에서 벌레가 나왔을때 대처방법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