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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속도 5030 필요성

  • 보행자 교통안전 강화
  • 교통사고 발생시 사망 및 중상 가능성 감소

보행자 사망자 수는 여전히 OECD 회원국 중 최하위 수준이고, 보행 중 사망비율은 '17년 40%로 증가

교통사고 사망자 수 및 보행 중 사망 비율

교통사고 사망자 수 및 보행 중 사망 비율: 2008년-5,870명(36.4%), 2009년-5,839(36.6%), 2010년-5,505명(37.8%), 2011년-5,229명(39.1%), 2012년-5,392명(37.6%), 2013년-5,092명(38.9%), 2014년-4,762명(40.1%), 2015년-4,621명(38.8%), 2016년-4,292명(39.9%), 2017년-4,185명(40.0%) 
          OECD 회원국 중 최하위 수준

인구 10만명당 보행 중 사망자 수(OECD)

우리나라 인구 10만명당 보행 중 사망자 수는 3.5명으로
    다른 OECD 회원국(노르웨이 0.2명, 스웨덴 0.3명, 독일 0.7명)에 비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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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교통정책과
051-888-3914
최근 업데이트
2022-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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