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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속도 5030 교통흐름 영향

  • 영도구 안전속도 5030 시행전‧후 비교결과 통행속도의 차이 거의 없음
  • 두차례 중앙대로 실증주행조사 결과 평균 15km 주행시 2분 정도의 차이 발생으로 교통흐름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음.

차량속도 감소에 따른 통행속도 변화

  • 영도구 안전속도 5030 시행 전‧후 주요 도로 평균 통행속도는 큰 차이가 없었고, 두 차례 중앙대로 실증 주행조사(50,60km/h 속도로 각 주행)에서도 차량 간 전체 통과시간은 거의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도구 안전속도 5030 시행 전‧후 평균 통행속도
영도구 안전속도 5030 시행 전‧후 평균 통행속도- 태종로는 새벽시간대 통행속도 47.9에서 46.2로
퇴근시간대 28.0에서 27.1로,
동삼로는 새벽시간대 통행속도 37.1에서 36.4로
퇴근시간대 23.3에서 22.9로
주요 도로 평균 통행속도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중앙대로 통과시간 실험
1차실험('18.4.19) 옛시청R→구서지하차도 50km/h :49분 32초,  60km/h :48분 5초, 구서지하차도→옛시청R 50km/h :43분 23초,  60km/h :42분 51초
          2차실험('18.9.6) 서면→노포 50km/h :44분 33초,  60km/h :42분 59초, 노포→서면 50km/h :47분 54초,  60km/h :45분 38초

자료관리 담당자

공공교통정책과
김현지 (051-888-3914)
최근 업데이트
2022-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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