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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정보


2020년 전자상거래 소비자피해 분석결과 발표

부서명
소상공인지원담당관
전화번호
051-888-2143
작성자
박연홍
작성일
2021-01-25
조회수
184
첨부파일
내용

2020년 전자상거래 소비자피해 분석결과 발표


코로나19 등으로 소비패턴이 비대면 거래로 변화하면서 온라인거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이에 따른 소비자피해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5년(2016년~2020년)간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에 접수된 온라인거래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69,452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 피해구제 신청 : (’16년) 10,331건 → (’17년) 12,601건 → (’18년) 13,648건 → (’19년) 15,898건 → (’20년) 16,974건


출처 (공정거래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