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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FAQ

 

사용한 사실이 없는 해외 사용 승인 문자가 도착한 경우 대응방안 문의

부서명
소상공인지원과
전화번호
051-888-2143
작성자
박연홍
작성일
2023-11-24
조회수
148
정보출처
1372 소비자 상담센터
질문
- 3.22 oo카드사로부터 카드대금 승인 문자 메세지를 받았는데 해외사이트에서 79달러가 사용된 것으로 나타남
- 사용하지 않은 대금이라 당일 카드사에 전화 문의하니 아직 매입이 안됐다며 3~4일후에 연락을 하라고 함
- 카드를 분실하거나 대여한적 없음
-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답변
- 카드사의 설명대로 해당 카드대금이 카드사에 매입될 때까지 기다려도 큰 문제는 없지만, 문자메세지에 나타나지 않은 가맹점 명칭이 카드사 홈페이지 회원 계정에서 승인내역 조회하면 확인이 가능하므로 먼저 가맹점 명칭을 확인해 보는 것이 정황을 추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임
- 대개 아마존 등 해외 사이트에서 회원서비스 가입한 적이 있는 경우 회원 기간의 새로운 시작으로 회비가 청구될 수도 있으므로 이런 경우 카드사에 해외사용 대금 이의신청을 접수하면 어렵지 않게 해결이 가능함
- 전혀 모르는 가맹점에서 부정사용의 목적으로 사용이 되었을 가능성에 대해서는 79달러 한 건의 매출만 발생한 점에서 크게 우려할 부분은 아니라고 판단됨.
내용

사용한 사실이 없는 해외 사용 승인 문자가 도착한 경우 대응방안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