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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상담이란

  •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 및 용역(서비스)을 소비생활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불만이나 피해에 대한 상담을 말하며 행정기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단체 등의 기관에 소비자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농업, 축산업, 어업활동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소비생활이라 볼 수 없지만 일정규모 이하에 대해서는 예외적으로 소비자의 범위에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 이러한 소비자의 불만 피해에 대해서는 소비자기본법이 정한 각종 절차에 의한 불만 피해의 처리가 가능합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중소상공인지원과
박연홍 (051-888-2143)
최근 업데이트
2019-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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