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호남지역 폭설피해복구 지원활동 사항(1)

첨부파일
내용
[소방방재청] 현역 병장, 국민제안으로 소방방재청장상 수상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5-12-30 11:35]

소방방재청(청장 권욱)은 30일(금) 정부중앙청사 별관에서 거행된 종무식에서 참여마당신문고를 통해 우수 제안을 하여 소방방재 행정에 큰 기여를 한 민간인에 대하여 상장 및 부상을 수여하고 격려하였다.

이번 국민제안으로 수상하게 된 사람(육군 제7165부대 병장 김진혁)은 현역 군인으로서 "긴급상황 발생시 전주위치를 구조활동에 활용"하는 내용을 제안하였다.

이 제안은 한전에서 기 구축하여 사용중인 전주번호, 지번, 위·경도 좌표 등이 포함된 전주정보 D/B를 이용, 119 긴급신고 시 신고자의 위치를 인근 전주위치 정보를 통해 파악하여 긴급구조에 활용하자는 아이디어이다.

소방방재청은 참여마당신문고를 통해 제안된 이 제안을 채택한 후 한국전력공사와 협의를 마치고, 현재, 위치정보자동조회를 위한 데이터 가공 단계에 있으며, 2006년 1월 말경부터 본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이 가동되면, 119신고자의 위치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인명구조 소요시간을 단축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방방재청은 앞으로도 정책제안 및 민원건의 등 국민들의 요구를 적극 수렴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한국"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붙임 : 전주위치 구축계획 1부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