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문결과 분석(종합) □ 전체 설문항목에 대한 종합고객만족도는 목표치 68.1% 보다 3.1% 상승한 71.2% ○ 화재피해주민지원에 대하여 실시한 5개 설문문항을 종합분석(평균)한 결과 71.2%의 종합고객 만족도를 나타냄
□ 설문 항목별 분석결과를 살펴보면 ○ 소방공무원의 친절도가 85.7%로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 화재피해주민 지원서비스 내용에 대한 만족도는 72.3 %로 나타남 ○ 화재피해주민 지원정책이 화재피해주민에게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느냐에 대한 만족도’는 67.4%로 나타남 ○ 화재피해주민 지원업무에 대한 안내는 74.1%로 나타난 반면, 피해주민이 어느정도 알고 있는지에 인지도는 56.6%로 낮게 나타나 더욱 적극적인 안내 및 홍보가 요구됨
□ 주요 개선 요망 사항으로서는 ○ 리모델링·청소 등 ‘복구비용 지원’이 33.3%로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지방자치단체의 세재지원 등’이라고 답변한 고객이 26.3%, ‘보험금 지급기간 단축’이 14.0%, 직접적인 복구활동, 적십자사 구호물품 순으로 나타났으며, ○ 지원방법에 있어서 정부·지자체 및 유관기관이 연계한 실질적인 복구·지원활동을 요구하고 있으며, 지원센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도 요망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