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5년 제3기 교육수강생 모집 관련 안내★

부서명
부산광역시 여성회관 교육복지팀
전화번호
051-610-2010
작성자
이윤혁
작성일
2025-05-27
조회수
706
첨부파일
내용

★ 교육프로그램 안내책자( PDF 파일 ) 참조


★ 강좌별 세부 커리큘럼에 관한 내용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희망 강좌 선택시 스크롤 내리면 확인 가능!


    (현재 통합예약시스템상 자료 업로드는 작업 완료! → reserve.busan.go.kr에서 확인 가능 )


★ 실물 안내책자는 6/2(월)부터 수령 가능!

♣ 주요 질의사항 안내 

1. (우선모집 관련 사항)

  - 대 상 자 

(수강료 면제)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장애 정도가 심한 본인 또는 부양자,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 다자녀가정(2자녀)

(수강료 유료) 집단상담프로그램수료자, 창업전문교육 수료자, 여성회관 자원봉사자

  - 많이 물어보시는 내용

  ① 1가족당 1명에 한해 1과목만 신청가능 및 해당과목 수강료 면제

  ② '수강료 면제 대상자' 확인을 위한 증빙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6/13(금)에 안내 문자 예정)

      * 최근 증빙자료 제출자인 경우, 기존 제출자료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2. (일반모집 관련 사항)

  - 많이 물어보시는 내용 

  ① 동일강좌를 4번 연속 수강시에는 다른 분들도 수강할 수 있도록 제1차 모집기간(6/23~6/27)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2차 모집기간부터는 제한하지 않음

  ② 재료비와 관련하여 원활한 강좌 운영을 위해 폐강 여부 확정 후 사전에 강사님들이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 재료시 수납·수강취소로 인한 재료비 환불은 해당 강사에게 문의바람!

  ③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중복 혜택 발생에 따른 사용 불가)

3. (주차 등 시설 관련 이용 안내)

 -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여 수강생 주차가 불가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득이한 경우) 여성회관 인근 일화, 태림 주차장 이용시 감면 가능(여성회관 1층, 2층 주차할인 스탬프 비치)

4. (이외 기타사항)

  ① [심화]강좌는 기초강좌를 수료하셨거나, 자격증을 소지하고 계시거나, 이에 상응하는 경우에 신청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② 휴대폰번호로 안내문자가 발송되므로, 수강신청 전 연락가능한 번호로 마이페이지에서 수정 필수!

  ③ (참고사항) 스마트폰 수강신청 매뉴얼 : https://www.busan.go.kr/woman/whmaterials/1492945 

         ※ 휴대폰 또는 크롬으로 신청시 화면이 잘려 보이는 등의 오류 해결 참고 → https://reserve.busan.go.kr/reservec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