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담사례 FAQ

 

판매자가 의뢰한 택배 운송 중 분실된 상품의 보상 책임

부서명
경제정책과
전화번호
051-888-2143
작성자
박연홍
작성일
2024-05-29
조회수
127
정보출처
1372 소비자 상담센터
질문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판매자가 배송 의뢰 후 택배과정에 분실되었다고 함.
-이런 경우 소비자는 누구에게 인도를 요구하여야 하나?
답변
-판매업체에 요구하면 됨.
-택배운송 의뢰자는 판매자이고, 소비자도 판매자와 계약을 하여 인도를 약속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중간에 어떤 사정이든 소비자의 의사와 관련 없는 문제에 의해 인도가 안 되는 경우 판매자가 책임을 져야 함.
내용

판매자가 의뢰한 택배 운송 중 분실된 상품의 보상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