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담사례 FAQ

 

다이아 반지 셋팅 의뢰했는데, 다른 제품으로 변경된 경우 보상 문의

부서명
경제정책과
전화번호
051-888-2143
작성자
박연홍
작성일
2024-05-16
조회수
66
정보출처
1372 소비자 상담센터
질문
- 결혼반지(다이아 반지)를 금은방에 세팅 의뢰함.
- 맡긴 반지를 인수하여 확인한 결과 원래 있던 다이아가 아님.
- 금은방에서는 우너래 있던 다이아가 맞다고 함.
-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답변
- 귀고리·반지 등을 세팅이나 수리 의뢰할 경우에는 반드시 보석(다이아, 진주 등)의 크기와 색상 등을 정확히 표시해 두어야 함.
- 세팅이나 수리한 후의 제품이 원래의 보석 크기와 다르거나 색상 등에서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임.
- 소비자가 기존의 보석과 세팅 후의 보석이 다르다는 것을 증명할 수만 있다면 제품 교환이 가능하나 그렇지 못할 때는 보상 받기가 어려울 수 있음.
내용

다이아 반지 셋팅 의뢰했는데, 다른 제품으로 변경된 경우 보상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