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소비자정보


증권사 전산장애 발생시 반드시 3가지를 기억하세요!(소비자경보 "주의" 발령)

부서명
소상공인지원담당관
전화번호
051-888-2143
작성자
박연홍
작성일
2021-06-21
조회수
196
내용

증권사 전산장애 발생시 반드시 3가지를 기억하세요!(소비자경보 "주의" 발령)


◈ 최근 주린이* 등 주식투자 열풍에 더불어, IPO 시장에서도 공모주 청약이 인기를 얻으면서 증권사 MTS 및 HTS** 이용량 급증 등에 따라 증권사 전산장애가 빈번하게 발생


* 주식투자 초보자를 일컫는 말

** Mobile Trading System 및 Home Trading System


- 전산장애 발생으로 매매주문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아 손실을 입은 경우에도 주문기록 등의 증거가 없으면 사후에 구제받기 어려움에 주의!


◈ 소비자는 전산장애 피해 예방을 위해 3가지 체크포인트를 확인할 필요가 있음


? 평소 거래하는 증권사의 ‘주거래수단’(MTS/HTS) 외에 대체주문수단*을 미리 확인하세요!


* 거래 증권사 지점 및 고객센터의 연락처


? 전산장애 발생시 당황하지 말고 늦더라도 반드시 주문기록*을 남기세요!


* 전화기록 또는 로그기록


? 매매거래중단제도 등 시장조치 관련 사항은 전산장애가 아닙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금융감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