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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고유 진동 주기의 약산식으로 다음의 형을 갖는다. 단, T : 1차 고유 지기[sec], n : 각층에 중력과 같은 수평력을 가했을 때의 정상 부분의 휨[cm], c : 상수(5.0 ~ 6.0).
건설 현장에 있어서의 안내판.
연속지중벽공법에 있어서 굴착 또는 철근망태의 건조를 위한 가이드 및 지표면의 붕괴방지를 위해서 설치하는 콘크리트 가설벽이다. 그림 같은 모양의 것이 있는데 지질이나 지하수위 등에 의해서 설정한다. 그리고 굴착기 등의 중하중에 대해서는 이동변형 등이 없어야 한다.
지하연속 벽공법에 있어서 1) 수두차를 유지하는 일, 2) 초기의 굴착 정도를 확보하는 일, 3) 굴착기가 이동할 수 있도록 지반을 보강하는 일 등의 목적으로 만드는 철근 콘크리트제의 벽이다. 굴착기의 나비보다 5cm정도 넓게 하고 높이는 1m 정도가 일반적이다.
일반적으로 물 위에서 말뚝을 타설할 때 정확한 정밀도로 말뚝의 위치 결정을 하기 위해 가이드 프레임이 설치된다. 이 때 가이드 프레임을 지지하기 위하여 타입한 가설 말뚝을 가이드 파일이라 한다. 가이드 파일로는 H강 말뚝을 이용하며, 바이브로 해머로 타입하는 수가 많다. 가이드 파일에 걸리는 하중은 작기 때문에 밑둥 묻힘 깊이도 적고 대개가 마찰 말뚝이다. 수류나 파도에 의해 가이드 프레임이 이동되지 않도록, 와이어 로프나 앵글재로 가이드 파일
널말뚝벽의 공사에 있어서 도재와 도재를 지지하는 말뚝의 총칭. 이것은 널말뚝벽축의 휨이나 널말뚝의 비틀림, 기울어짐을 방지하고 널말뚝을 정해진 방향으로 박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 guide members
- guideway-bus system
버스와 철도의 중간 교통 수요의 영역을 커버하는 중량 궤도 수송 기관. 도심부는 전용 주행로상을 핸들 조작없이 주행하고, 차량은 안내 레일을 따라서 안내 바퀴에 의해 유도된다. 교외부는 일반 도로상을 노선 버스와 마찬가지로 운행하는 듀얼 모드성을 가지고 있다.
한 개체군에 출생 또는 이입에 의해 새로운 개체가 부가될 때, 그 양을 말한다.
부재가 휨을 받으면 단면의 중립축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곳에서 휨 응력도가 최대로 되는데 이 때의 값을 말한다. 그림과 같은 단순보는 위 가장자리에서는 최대 압축 응력도 σ가, 아래 가장자리에서는 최대 인장 응력도 σ가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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