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브랜드슬로건

부산광역시 브랜드슬로건 : 슬로건, 설명
브랜드슬로건 다운로드

브랜드 슬로건 2003.11.27 지정

부산 대표 브랜드 슬로건 Dynamic Busan과 함께 시민참여 이벤트, 문화관광,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하는 부제슬로건(Sub-Slogan)으로서 City of Tomorrow, Asian Gateway를 선정하였습니다.

브랜드 슬로건의 활용 및 향후 계획

  • 2003년 11월 27일 시민 공모로 출발한 부산슬로건은 새로운 부산브랜드로 배지, 열쇠고리, T-셔츠 등 홍보기념품을 제작하여 부산에서 열리는 각종 국제행사기간 중 홍보를 전개하며 항공, 철도, 지하철 다중이용시설과 옥외 홍보탑 등 도시매체를 이용한 홍보 및 방송·언론과 협조하여 지속적으로 홍보 활동을 해나갈 계획입니다.

부산슬로건의 활용안

슬로건 활용안:티셔츠, 가방, 모자, 머그컵

부산슬로건의 개발 목적

  • 2002년 월드컵, 아시안 게임 등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높아진 부산의 위상을 국내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시민들의 애향심을 높이고 세계 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부산의 도시비전을 제시하고자 슬로건을 개발하였습니다.

부산슬로건의 선정 과정

  • 2002년 말 부산슬로건 개발 기본계획을 수립하였으며 2003년 2월 시민공모를 통해 4,865건의 슬로건이 응모 되었으며, 이후 슬로건 선정 자문위원회의 6차 심사 및 1, 2차 외국인 선호도 조사 및 내국인 선호도 조사를 거쳐 2003년 10월 대표 슬로건으로 Dynamic Busan이 선정되었습니다.
    2004년 2월 27일 슬로건 선포식을 개최하여 부산슬로건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부산슬로건의 의미

  • Dynamic Busan은 개방 진취적인 부산시민의 기질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관광, 경제, 교육,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활기차게 역동적으로 발전한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Dynamic의 자유분방한 서체는 약동하는 부산을 상징하고, 중후하고 정돈된 느낌의 부산은 세계 물류 비즈니스 중심도시로서 부산에 대한 정체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서체와 어우러진 파도와 태양은 해양 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으며, 파도 위의 US는 우리 함께 세계도시로 나아가자는 염원을 강조하여 표현하고 있습니다.
    슬로건에 사용된 붉은 색은 2002년 월드컵에서 보여준 부산 시민의 하나 되는 모습을 상징하고, 오렌지색은 부산 시민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청색은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해양도시와 미래도시 부산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슬로건 로고타입과 전용색상

워드마크-응용형
워드마크 응용형 : Dynamic Busan, Dynamic:붉은색, 태양문양:오렌지색, Busan: 청색워드마크 응용형 : Dynamic Busan City of Tomorrow, Dynamic Busan Asian Gateway 서브슬로건:City of Tomorrow, Asian Gateway, 대표슬로건 단독 사용, 또는 서브슬로건과 결합하여 사용
그리드시스템
Dynamic Busan 그리드시스템
Main Color
Dynamic:Blue CMYK:C100 M70 / Dynamic:Red CMYK : M90 Y100 / Dynamic:Yellow CMYK: M40, Y100

자료관리 담당자

국제협력과
오재문 (051-888-5101)
최근 업데이트
2017-09-15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