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민원편람

부산광역시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에서 처리하고 있는 민원에 대해 민원종류별로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주무부서, 경유·협의기관, 처리절차, 처리기간, 심사기준, 수수료 등 필요한 사항을 안내하였으니, 민원인께서는 민원 신청 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법적근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이용안내

  • 개별 민원이 관계법령 등의 개정으로 민원편람과 내용이 상이할 경우 관련법령 등이 우선하므로 관련법령 등에 따라 업무가 처리됩니다.
  • 여권에 관한 민원은 <여권안내>에 별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 Acrobat Reader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PDF 뷰어다운로드
목록내 검색

민원유형

576건 (1/58page)

민원편람목록 : 순번,제목,첨부파일,부서명,작성일,조회수 구성된 표
순번 제목 첨부파일 부서명 작성일 조회수
576 급수전 명의변경 신청 첨부파일 경영관리팀 2019-12-16 456
575 급수전 업종 변경신청 첨부파일 경영관리팀 2019-12-16 455
574 상수도요금 이의신청 첨부파일 경영관리팀 2019-12-16 477
573 급수설비 폐전신청 첨부파일 경영관리팀 2019-12-16 602
572 급수중지(중지연장·개전) 신청 첨부파일 경영관리팀 2019-12-16 434
571 상하수도 요금 가구분할 적용신청 첨부파일 경영관리팀 2019-12-16 618
570 상하수도 요금 완납(체납)확인 첨부파일 경영관리팀 2019-12-16 476
569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신규,해지,변경) 신청 첨부파일 경영관리팀 2019-12-16 577
568 대중문화예술기획업 휴업 · 폐업 · 영업재개 신고 첨부파일 영상콘텐츠산업과 2019-12-09 689
567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증 재발급 신청 첨부파일 영상콘텐츠산업과 2019-12-09 684

자료관리 담당자

통합민원과
박광덕 (051-888-5327)
최근 업데이트
2019-01-14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새창열림 아이콘"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