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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치단체 조직운영 핵심지표(5개) 공개

  • 추진 근거 : 기구정원규정 제40조(기구·정원 운영 현황의 공개 등)
  • 작성 기관 : 행정안정부 자치분권과
  • 조사 대상 : 전국 지방자치단체 ※ 매년 6월말, 12월말 기준으로 통계 작성
  • 공개 내용 : 자치단체 조직 운영 5대 지표 공개
조직운영 핵심 5대 지표- ① 공무원 정원(일반직, 복지직, 소방직 구분) ② 과장급이상 비율(광역(4급 이상),기초(5급 이상)) ③ 공무원 1인당 주민수(인구규모 대비 공무원 수) ④ 현장공무원 비율(소속기관, 읍면동 공무원  비율) ⑤ 재정규모 대비 인건비 비율(공무원 인건비 결산액 비중) 조직운영 핵심 5대 지표- ① 공무원 정원(일반직, 복지직, 소방직 구분) ② 과장급이상 비율(광역(4급 이상),기초(5급 이상)) ③ 공무원 1인당 주민수(인구규모 대비 공무원 수) ④ 현장공무원 비율(소속기관, 읍면동 공무원  비율) ⑤ 재정규모 대비 인건비 비율(공무원 인건비 결산액 비중)

※ ①~④번 지표, 세종‧제주는 타 광역자치단체와 동등한 비교를 위해 읍면동, 행정시 정원 포함

  • 공개 방식 : 5대 지표별 조직정보를 유사 자치단체 간 상호 비교·공개
  • 공개 방법 : 내고장알리미(Laiis) 홈페이지 및 각 시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 공표 시기 : 연2회(반기별)

자료관리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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