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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 플랜트에서 골재와 아스팔트를 가열하여 혼합한 것.
아스팔트 포장의 재료 혼합 방법의 일종. 아스팔트 포장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혼합 방식이다.
골재와 아스팔트를 가열하여 혼합한 것인데 일반적으로 조골재에는 5호, 6호, 7호의 각 단립도 깬 돌이고, 세골재에는 굵은 모래, 잔모래 또는 무거리(screenings)를 쓰고 틈새(feeler)에는 석회석 가루가 사용된다. 종류에는 아스팔트 머캐덤(asphalt macadam), 아스팔트 콘크리트(asphalt concrete), 토페카(topeka), 시이트 아스팔트(sheet asphalt) 등이 있다.
포장 타르 중 주로 가열하여 쓰이는 것. KS에는 1, 2, 3호가 있다.
비빈 직후의 콘크리트 온도를 40℃이상 되게 한 콘크리트
1967년 일본의 의사 가와사키의 임상 보고로 국제적인 병명으로 통하게 된 질환. 젖먹이 아이가 닷새 정도 고열을 일으킨 후 눈이 충혈되고 입술, 혀, 손발 등에 발진이 나는 증상. 심하면 심장 휴유증으로 돌연사하는 경우도 있다. 이 병의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현대에만 나타나는 공해병으로 보이는 견해가 많다.  
콘크리트의 건조수축, 온도변화, 기타의 원인에 의하여 콘크리트에 일어나는 인장응력에 대비하여 가외로 더 넣는 보조적인 철근
지반의 부등침하를 생각할 수 있는 곳의 배관에 대한 이음은 잘 휘어지는 성질의 것이 요구된다. 상수도에서는 메카니컬(mechanical) 이음(A, B, K형 이음)이 사용되는데 최대는 2°정도의 가요성과 신축성을 지닌다.
[1] 용도, 환경 등의 변호에 대하여 유연하게 대응하고, 조정할 수 있는 성질. 칸막이의 변경, 증축의 가능성 등을 가리킨다. [2] 구조물 혹은 구조 부재가 얼마나 변형하기 쉬운가를 나타내는 양. 단위의 힘에 의해 일어나는 변형량으로 나타내어진다.
변형하기 쉬운 접합부 또는 그를 구성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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