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자주묻는 질문·답변

    * 제목을 클릭하면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내 검색

84건 (1/5page)

  • 질문 84.[아이디 재사용 문의] 탈퇴 후 아이디는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
    • 답변

      문의: 회원 탈퇴 후 재 가입 시에 사용했던 아이디를 다시 사용할 수 있나요?

              탈회 후에 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나요?

       

      답변: 한 번 탈퇴 후에는 사용했던 아이디를 다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탈퇴 후에 바로 회원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 83.아이핀 신규 발급 안내
    • 답변

      공공아이핀 단계적 폐지로 2018년 7월 말부터 공공아이핀에서 신규 발급과 재인증 서비스가 중단 됩니다.

       

      2018년 7월 이후 기존 발급자에 대한 인증서비스는 유효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유효기간 연장을 위한 재인증은 불가함 점 널리 양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발급자 : 발급일로부터 1년

      * 주민센터 발급자 : 발급일로부터 3년

      향후, 신규 아이핀을 발급 받고자 하시는 분은 민간아이핀*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본인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핀 발급 안내

      아이핀 신규 발급 안내에 관한 표입니다. 아이핀 발급기관, 나이스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공공아이핀센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이핀 발급기관

      나이스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공공아이핀센터

      발급 사이트 바로가기

      가입하기

      가입하기

      가입하기

      가입하기

      문 의 처

      1600-1522

      1577-1006

      02)708-1000

      02)818-3050

  • 질문 82.[맞춤형메일] 부산시 소식을 내 메일로 받아 볼 수 있나요?
    • 답변

      부산시 소식을 내 메일로 받아 볼 수 있나요?

       

      1. 부산시 홈페이지 회원 로그인 [ 로그인 바로가기

         * 이미 로그인 되어 있으시다면  초기화면으로 갑니다 

      2.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3. 중앙 맞춤형메일링 클릭 

      4. 시정 행정정보 일간소식 왼쪽에 체크박스에 체크

      5. 하단 "정보수정"을 클릭하면 부산시 새로운 소식을 매일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 내 회원정보에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 질문 81.공지사항 이용 안내
    • 답변

      부산소식 > 새소식 > 공지사항(http://www.busan.go.kr/nbnews)은
      부산시에서 서비스 중인 62개의 공지사항(알림마당 등)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서비스하는 그룹게시판으로 서비스 속도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그룹게시판의 속도 개선을 위해 DB 인덱싱 작업 등 지속적으로 속도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으나, 홈페이지 이용자의 기대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의 빠른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이용자께서 원하는 공지사항(알림마당 등)을 다음의 목록 보기에서 확인하신 후 이동하여 이용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그룹게시판에 포함된 62개의 공지사항(알림마당 등) 목록 보기

  • 질문 80.행정전화번호부 웹서비스 안내
    • 답변
      부산시가 운영하는 '부산광역시 행정전화번호부' 앱서비스는 종료되었으며, 행정전화번호부는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행정전화번호부는 기관, 부서별로 검색하거나 직원명, 업무명, 전화번호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검색한 직원의 전화번호로 전화걸기도 가능합니다.

        - 행정전화번호부 접속 방법

        아래 3가지 중에서 하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PC, 스마트폰에서 다 가능)

      •     1. 행정전화번호부로 바로 접속 : 주소창에 'www.busan.go.kr/phone' 입력바로 접속하기
      •     2.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초기화면에서 접속 : 상단에 행정전화번호부 또는 하단에 직원검색을 클릭
      •     3.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메뉴 이용 : 홈 > 부산소개 > 부산시청 안내 > 전화번호 안내 > 행정전화번호부 메뉴 클릭

      스마트폰에서 '홈 화면에 추가' 기능을 이용 하면 모바일앱과 같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아이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홈 화면 추가 방법
  • 질문 79.[휴대폰인증] 당일 인증 실패 기준을 초과 하였습니다
    • 답변

      휴대폰 인증 도중 다음의 안내문을 만나는 경우에 대한 안내입니다.

       

      "당일 인증 실패 기준을 초과 하였습니다. 문의 1577-1006"

       

       

      [ 조치 요청 ]

       

         귀하가 휴대폰 인증을 하는 과정에서 실패 횟수가 너무 많아서 차단되었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PC 아이피번호 및 휴대폰번호 정보를 휴대폰인증기관(02-512-1300 또는 1577-1006)으로 전화하여 차단 해지 요청이 필요합니다.

       

         또는 실패일 기준으로 하루 경과 시 자동으로 차단이 해지 됩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 78.회원 비밀번호 찾기 - 비밀번호 입력란에 입력이 안됩니다
    • 답변
      비밀번호 입력란에 입력이 안되는 경우 
       
      키보드보안SW 문제로 보입니다
       
      키보드보안SW :  라온시큐어 TouchEnKey 
                        고객센터 1644-4128(내선번호 1번)
       
      다음내용은 라온시큐어의 해결방법이며
      수행 도중 문제점은 라온시큐어 고객센터(1644-4128)로 문의하시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입력란에 입력이 안되는 경우​
      키보드보안 SW를 다시 설치하여야 합니다
       
       
      1. 인터넷창 주소입력란에
                http://faq.touchen.co.kr/ 주소를 입력합니다
       
          2.왼쪽 “다운로드” 클릭
          3.수동설치파일(32bit) 다운로드 – 저장
        4.삭제 프로그램(32bit) 다운로드 –저장
        5. 왼쪽 “HOME” 클릭
        6. 우측 "nxFAQ바로가기"(주황색버튼) 클릭
        7. 왼쪽 "다운로드" 클릭
       TouchEn nxKey 설치파일
         수동설치파일(32bit) 다운로드
         수동설치파일(64bit)  다운로드
      8. 폴더열기
      9. 다운로드 받은 총 4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10. UnInstall 클릭-브라우저 종료 후 삭제
           32bit 설치(주황색 아이콘) 클릭
           64bit 설치(주황색 아이콘) 클릭
           32bit 설치(하늘색 아이콘) 클릭
      11. 이렇게 하면 귀하의 컴퓨터에 TouchEnKey 가 다시 설치됩니다.
       
        설치 도중 문의사항이나 문제점은 고객센터(1644-4128)로 연락하시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도 되지 않을 시에도 고객센터(1644-4128)로 연락하시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 질문 77.부산시에 바란다 작성자로 검색 시 비공개글이 안나옵니다
    • 답변
      부산시에 바란다 작성자로 검색 시 비공개글이 안나옵니다 
       
        - 보안상의 이유로 비공개글의 작성자가 누구인지 숨김처리 되어 있습니다
        - 작성자로 검색 시 공개글만 나오게 됩니다
       
        - 내가 쓴 글(비공개)을 찾으려면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내가 쓴 글 보기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질문 76.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수 있는 곳은?
    • 답변
      ○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 TouchEn nxKey
       
      ○ ​설치방법
         1. 첨부된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PC에 저장한다.
         ​​2. 다운받은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한다.
         ​3.​ 설치중... 이라는 화면에 설치진행 중인 모습을 보여준 후 "TouchEx nxKey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가 나오면 [확인] 클릭합니다
       
      ○ 설치 완료 후 장시간 화면이 멈춰있거나 설치가 반복될 경우 다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정상적인 설치/동작확인을 위하여 접속확인을 선택하여 정상적으로 접속되는지 확인합니다.
         ​​​2.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용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한 뒤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64)Bit] 삭제 후에 수동설치 파일로 재 설치후 이용하십시오.
  • 질문 75.회원가입 시 휴대폰 인증하면 하얀 화면이 나옵니다
    • 답변
      회원가입 시 휴대폰 인증하면 하얀 화면이 나옵니다 
       
      휴대폰 인증하기 화면 상단에 "브라우저를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십시오"라는 안내문구가 보이신다면 Microsoft 사에서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은 타 브라우저 (예: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미 내 컴퓨터에 Chrome이 설치되어 있으신 경우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직 Chrome이 컴퓨터에 설치 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Chrome 브라우저 설치방법  [보기] ) 클릭 후 "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 버전입니다" 클릭 하시면 됩니다.
       
      또는 Internet Explorer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 질문 74.모바일에서 접속시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 답변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안내문이 나올 때 해결방법

       

      보안인증서 관련 안내문입니다.

       

      해결방법

        (1) "고급" 을 클릭

        (2) WWW.BUSAN.GO.KR(안전하지 않음)(으)로 이동  클릭

       

      하시면 됩니다.

  • 질문 73.마이핀 발급자 입니다. 아이핀에도 가입이 되어 있나요?
    • 답변
      마이핀은 아이핀이 있어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미 마이핀을 발급 받으셨다면
      아이핀도 발급 받으신 상태입니다.
      만약 아이핀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으신다면
      아이핀 아이디 찾기
      [바로가기]
      에서 찾으면 됩니다.
      이 때 본인 주민등록증, 가족등록부 상 가족의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정보를
      필요합니다.
      * 기타 공공 아이핀 관련 문의 [전화예약시스템 바로가기]

       

       



  • 질문 72.브라우저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 답변
      브라우저란 무엇이며
      브라우저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를 안내해 드립니다
      [바로가기]
  • 질문 71.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 버전입니다
    • 답변

      안내문:지원되지않는브라우저버전입니다

      원인:홈페이지이용시사용하는인터넷브라우저가InternetExplorer9이하일때

      홈페이지에맞지않아나오는안내문입니다.

      해결방법:InternetExplorer10이상으로업그레이드

      또는Chrome,Safari,Opera등의새로운브라우저를설치하여

      인터넷을사용합니다.

      상세안내:

      "~~지원되지않는브라우저버전입니다"라는안내문이보이신다면

      다음순서에따라새로운브라우저설치를권장합니다.

      새로운브라우저에는Chrome,Safari,Opera등다양하게있지만여기서는예시로Chrome설치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새로운브라우저에서"부산시홈페이지"에들어가는것까지안내가되어있습니다.

      1.다음사이트(또는네이버등검색사이트)의검색창에"크롬다운로드"라고입력하고검색버튼을클릭합니다.

      2.검색하면아래와같은화면이나옵니다.

      이때,구글크롬이라는제목이나오면그것을클릭합니다.

      3.그러면아래와같은화면이나옵니다.

      이때,Chrome다운로드버튼을클릭합니다.

      4.그러면아래와같은화면이나옵니다.

      이때,"동의및설치"버튼을클릭합니다.

      (Chrome을기본브라우저로설정은선택사항입니다)

      5.그러면아래와같은화면이나옵니다.

      이때"실행"버튼을클릭합니다.

      6.그러면아래와같은화면이나옵니다.

      이때는아무것도클릭하지않고약1분~3분정도설치프로그램이다운로드되기를기다리시면됩니다.

      7.이어서,아래와같은화면이나옵니다.

      이때는약3분~10분정도기다리시면됩니다.

      8.파란색진행막대바가거의끝으로가면

      이때는1분~3분정도기다리시면됩니다.

      9.다음으로는아래와같은화면이보입니다.설치가완료될때까지잠시기다립니다.

      10.이제새로운브라우저가설치완료된화면입니다.

      아래와같은화면이보이게됩니다.

      핑크색박스로표시한부분은"주소입력란"입니다.

      11.상단"주소입력란"에"부산시청"이라고입력하시고키보드에서엔터키를누릅니다.

      12.그결과로아래와같이"부산광역시www.busan.go.kr"이라는제목이나옵니다.

      그러면,"부산광역시www.busan.go.kr"제목부분을클릭합니다.

      13.그러면아래와같이부산시홈페이지가보이게됩니다.

      새로운브라우저에서부산시홈페이지에들어왔습니다.

      *앞으로새로운브라우저(Chrome)을사용하시려면

      내컴퓨터바탕화면에있는아래와같은모양의아이콘을더블클릭하면됩니다.

  • 질문 70.부산시 자치 구,군 대표 전화번호는?
    • 답변

      부산시 자치 구,군 대표 전화번호는?

      부산시 16개 구, 군의 주소 및 대표 전화번호를 안내 드립니다

      [ 바로가기 ]

  • 질문 69.내가 작성한 민원글을 삭제하려면?
    • 답변

      내가 작성한 민원글을 삭제하려면?

      1. 민원글 분배(담당부서 담당자에게 분배) 전

      로그인 후 해당 게시판에서 해당 글 클릭 후 하단 "삭제"버튼을 클릭 시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민원글 분배 후

      이미 분배되었으므로 통합민원담당관실(051-888-3664)에 연락하여 삭제요청 하셔야 합니다.

      3. 민원글 답변완료 후

      내가 작성한 글에 대한 답변이 완료된 후 삭제처리는 처리기간이 소요되며

      시스템에 따라 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됩니다.

      답변작성 기관,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하여 삭제요청 하셔야 합니다.

  • 질문 68.[웹메일] 부산시 웹메일 탈퇴 하는 방법은?
    • 답변

      부산시 웹메일 탈퇴 하는 방법은?

       

      1. 부산시 홈페이지 회원 로그인 [ 로그인 바로가기

         * 이미 로그인 되어 있으시다면  초기화면으로 갑니다 

      2.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3. 상단 회원정보 수정 클릭 

      4. 전자우편계정 항목에서 "아니오"를 선택합니다.

      5. 하단 "확인"을 클릭하면 웹메일(전자우편계정)에서 탈퇴됩니다.   

         * 웹메일 탈퇴 전 편지함, 웹폴더, 주소록 등이 필요하시면 먼저 내 컴퓨터 등으로 백업 받으십시오.

  • 질문 67.휴대폰 인증 - 통신사 선택 후 성명 입력란에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 답변

      본인명의 인증 > 휴대폰 인증

      인증하기 창에서

      통신사 선택 후 성명 입력란에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문제원인 및 진단:

      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들과 충돌이 발생하여키보드 입력이 되지 않으므로내 컴퓨터 환경을 재설정 해 주어야 합니다

       

       

      첫번째 해결방법

       

      Internet Explorer 사용자 :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 삭제 버튼 클릭

      쿠키, 양식 데이터 앞에 체크표시 되어 있는 채로삭제버튼 클릭

      확인 클릭

       

      본인명의 인증 > 휴대폰 인증인증하기버튼 클릭시 뜨는 새창에서통신사 선택 후 성명 입력을 해 봅니다.

       

      두번째 해결방법 : 첫번째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

       

      시작-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프로그램 제거)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 nProtect KeyCrypt V6.0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삭제"

       

      본인명의 인증 > 휴대폰 인증인증하기버튼 클릭시 뜨는 새창에서통신사 선택 후

       

      "다음 프로그램이 이 컴퓨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 프로그램이름: nProtect KeyCrypt V6.0 Elevate through

      -확인된 게시자: INCA Internet Co., Ltd.

      -파일 원본: 이 컴퓨터의 하드 드라이브아니오 를 클릭하면

      [ERROR CODE: 0x502b]

      서비스 설치 실패" 에서 "확인" 클릭합니다.

       

      성명 입력을 해 봅니다.

       

  • 질문 66.마일리지 문자보내기는 어디서 하나요?
    • 답변
      마일리지 문자보내기는 어디서 하나요?
        
      ▷  부산시 홈페이지 회원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 한 후 적립하신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문자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 ​ 문자보내기 1건 당 마일리지 20점이 차감 됩니다
           
          [ 문자보내기 바로가기 ]
  • 질문 65.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가 나올 때
    • 답변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가 나올 때 

      우측의 "모든 콘텐츠 표시"를 클릭하시면 화면이 보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중에 Internet Explorer  에서 나올 수 있는 보안 알림 메세지 입니다.

 RSS

자료관리 담당자

콜센터
부산시 콜센터 (051-120)
최근 업데이트
2016-12-16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