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HOME > 120콜센터 > 콜센터 소개 > 연혁
연혁
  • 2016
    • 03. 2016년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4회 연속수상
  • 2015
    • 10. 외국어상담서비스 시행
    • 04. 상담민원 대행 접수서비스 시행
    • 03. 2015년 대한민국 서비스만족대상 3회 연속수상
  • 2014
    • 03. 2014년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2회 연속 수상
    • 01. 제5회 120데이 행사 개최(상담품질 향상 결의 등)
  • 2013
    • 12. 상담품질평가 및 고객만족도 향상(93.50점, 우수)
      타 행정기관 벤치마킹 내방 : 11개 기관 54명
    • 07. 수화상담서비스 제공(107손말이음센터 중계)
    • 05. 2차상담 통화내용 관리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 01. 120데이 행사 개최(상담품질 향상 협약 등)
  • 2012
    • 12. 타 행정기관 벤치마킹 내방 : 20개 기관 52명
    • 07. 모바일 채팅상담(톡-Talk) 서비스 제공
    • 06. 콜센터 운영시스템(Web/Was서버 등) 이중화 구축
      상담시스템 고도화 및 특화서비스(톡서비스)개발
    • 05. 상담품질 평가 및 고객만족도 향상(93.81점, 우수)
    • 01. 상담환경 개선(상담전용 PC 교체)
      상담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부산시 <-> KTcs)
  • 2011
    • 12. 타 행정기관 벤치마킹 내방 : 20개 기관 52여명
    • 11. 상담품질 평가 및 고객만족도 조사 : 우수(92.8점)
    • 06. 상담프로그램 개선 및 업그레이드
      상담품질 평가 및 고객만족도 조사 : 우수(92.7점)
    • 05. 운영시스템(CTI서버 등) 이중화 구축
    • 03. 모바일 홈페이지(http://m-120.busan.go.kr)서비스 제공
    • 02. 상담품질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부산시 <-> KTcs)
  • 2010
    • 12. 타 행정기관 벤치마킹 내방 : 10개 기관 50여명
    • 10. 콜센터 환경개선(사무실, 휴게실, 교육실 등)
    • 09. 콜센터 브랜드이미지(BI) 개발, 상담원 시민칭찬(5명)
    • 07. 상담어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 및 VOC 개발
      영상신고(#110-1234) 서비스 시행
      120 홈페이지 전면개편 및 자료 보강
      Web/WAS 시스템 이중화 구축
    • 05. 차량등록사업소 민원센터(3곳) 대표전화 및 상담업무 통합
    • 03. 120바로콜센터 운영규정 제정
  • 2009
    • 12.중앙·지방행정기관 벤치마킹 내방 : 60개 기관 200여명
    • 12. 개소 1주년 기념행사
    • 08. 서비스기관 확대 : 차량등록사업소외 5개 사업소
      휴대폰 문자 상담서비스 시행
      상담 예약서비스 시행
      120 바로콜센터 홈페이지(http://120.busan.go.kr) 서비스 시행
    • 07. 시민봉사담당관실내 콜센터운영담당 신설(7.8)
    • 05. 상담원 근무시간 연장 : 08:50 ~ 18:10 -> 08:30 ~ 18:30
    • 04. 120 바로콜센터 DB 및 어플리케이션 추가 개발사업 발주
      2009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大賞 수상(4. 29) - 주최 : 한국일보
    • 01. 콜센터 집중 홍보 : 보도 20회, 인터뷰 5회, 인쇄물 6종 8회
  • 2008
    • 12. 콜센터 개소 및 서비스 개시(12. 18)
    • 11. 120 바로콜센터 구축사업 준공(11.20)
    • 09. 시민공모 콜센터 명칭 '부산시 120 바로콜센터' 선정
    • 08. 상담원 직무/소양교육 실시(20명, 4주)
      문화회관 체육시설관리사업소 상담 업무/인력(4명) 통합(8,7)
    • 06.사업자 계약체결 및 사업 착수
    • 04. 사업발주(조달청)
    • 01. 120 민원콜센터 추진계획보고(시장)

자료관리 담당자

콜센터
부산시 콜센터 (051-120)
최근 업데이트
2017-04-26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