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동남권 신공항 시작과 현재


신공항!
다시 시작합니다
24시간 운영되는 공항이어야 한다는 상식!
안전한 공항이어야 한다는 상식!
미래수요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상식!
동남권을 대표하는 공항이어야 한다는 상식!
부산의 새로운 공항은
이러한 상식에서 출발하는
동남권 관문공항으로 건설되어야 합니다.
부산광역시 로고 
신공항!
다시 시작합니다
24시간 운영되는 공항이어야 한다는 상식!
안전한 공항이어야 한다는 상식!
미래수요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상식!
동남권을 대표하는 공항이어야 한다는 상식!
부산의 새로운 공항은
이러한 상식에서 출발하는
동남권 관문공항으로 건설되어야 합니다.
부산광역시 로고

동남권 신공항그 시작과 현재

  • 2002.04
  • 중국민항기 김해 돗대산 충돌사고로 안전한 관문공항 건설 필요성 대두

    ▶시민들의 염원을 모아 수차례에 걸쳐 관문공항 건설 추진

  • 2011.03
  • 정부의 동남권 신공항 입지평가 결과 “부적합” 판정

    ▶신공항 건설 계획 좌절

  • 2013.01
  • 박근혜 대통령 공약사항으로 가덕신공항 재추진

  • 2016.06
  • 신공항을 둘러싼 3년여의 지리한 지역갈등의 끝에 2016년 ‘김해신공항 추진’으로 결정

    ▶시민 불편해소와 부·울·경 상생발전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김해신공항 수용

  • 2018.08
  • 민선7기 핵심공약사항으로 “24시간 운영가능하고 안전한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 추진

    ▶김해신공항이 소음·안전·확장성 등의 문제로 관문공항 기능수행이 불가능함이 명백해짐

  • 2018.10
  • ‘부·울·경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단’ 정식 출범

    ▶5개 분야별 공정하고 객관적인 검증 추진

  • 2019.01
  • '부울경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단' 최종보고회(예정)

부산과 동남권,
나아가 대한민국의 100년을
책임 질 동남권 관문공항

단 하나의 문제점도
가지고 가지 않겠습니다

미래 수요를 반영한 '확장성 있는 공항', 소음피해 없는 '24시간 운영 공항', 장애물 없는 '안전한 공항', 동남권을 대표하는 '관문공항'

공항 착륙이미지

자료관리 담당자

공항기획과
강경림 (051-888-4576)
최근 업데이트
2019-01-23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의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신청 바로가기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유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