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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국제관광도시 사업

사업배경 및 목적
국제관광도시란?
서울·제주 이외의 방한 여행의 관문도시로, 글로벌 수준의 관광 매력과 경쟁력을 갖춘 광역자치단체 규모의 도시
외래 관광객 서울·수도권 방문 편중 대응
방한 관광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지만, 지역별 방문율은 여전히 서울에 편중
 - 방한 외래 관광객수 : 2005년 600만명→ 2018년 1,530만명
 - 지역 방문율 : 서울 78.6%, 부산 15.3%, 경기 14.7%, 강원 9.6%
 ※ 일본 : 도쿄(46.2%), 오사카(38.7%), 치바(36.0%), 교토(25.9%)
부산은 글로벌 인지도와 매력적 관광자원 보유, 국제관광도시로 잠재력 우수
APEC 정상회의,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등 메가 국제행사의 성공적 개최 도시 
공항, 항만 등 우수한 교통 인프라, 천혜의 자연자원, 문화유산, 글로벌 축제 등
풍부한 관광자원이 있어 성장 잠재력이 큰 도시
※ 에어비앤비(’17. 6), 1인 여행객이 선호하는 여행지 세계 10위
※ 뉴욕타임즈(’17. 2), 2017 가봐야 할 곳 52곳 선정
※ 론리플래닛(’18. 7), 2018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1위
도시 브랜드 제고, 대표 관광콘텐츠 매력 극대화, 스마트 관광기반 구축 등으로
수도권에 대응하는 남부권의 관광거점 도시로 발전
수도권 관광객의 분산이 아닌 신규 수요 창출로 방한 관광객 확대에 기여
부산 주도의 TPO 및 한일해협광역관광협의회 등 글로벌 네트웍 활용 홍보·마케팅
동남권관광협의회, 동해안권관광협의회 등 광역 관광협의회와 연계·협력 

자료관리 담당자

관광진흥과
최은정 (051-888-5185)
최근 업데이트
2020-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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