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자주묻는 질문·답변

   * 제목을 클릭하면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목록내 검색

1건 (1/1page)

  • 질문 1. [회원 개명신청 하기] 개명을 했습니다. 이름을 바꾸려면 어떻게 하나요?
    • 답변

      개명신청

      개명하신 경우 회원가입을 새로 하실 필요는 없으며, 다음 단계별 처리가 필요합니다.


      본인인증 기관으로부터 개명된 이름을 확인받아 개명처리를 하고 있으므로

      먼저 본인인증 기관의 개명처리를 해야 합니다.

       

      (1단계) : 휴대폰 또는 아이핀 개명처리

            - 휴대폰(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을 선택 시

                휴대폰 통신사(SKT, LG U+, KT)에 연락(☎114)하여 개명 관련 서류제출하여 휴대폰 개명처리

             - 아이핀 인증을 선택 시

                발급기관(나이스신용평가정보 ☎1600-1522, 서울신용평가정보 ☎1577-1006,

                코리아크레딧뷰로 ☎02-708-1000)에 연락하여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확인 후 개명처리


      * 이미 바뀐 이름으로 되어 있는 경우 1단계 불필요


      (2단계) : 홈페이지 개명처리

      ① 홈페이지(www.busan.go.kr)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개명처리 클릭  [바로가기]

          (PC)    왼쪽 하단 "개명처리" 클릭 

          (모바일) 마이페이지 오른쪽 "아래화살표" 클릭 > 회원정보 클릭 > 개명처리 클릭 

      ② 휴대폰 인증하기 또는 아이핀 인증하기를 클릭

      ③ 인증 완료 후 개명처리가 완료됨


        ※ 만약 1단계에서 개명신청이 되지 않았다면 오류가 발생하므로, 반드시 1단계 수행 후 2단계 인증을 해야 합니다  

        ※ 개명처리 시 이름만 변경하는 것이므로 기존에 적립하신 마일리지 등은 보존됩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