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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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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건 (1/5page)

  • 질문 95.[회원] 회원정보 보유기간이란 무엇입니까?
    • 답변

       

         '회원정보 보유기간'이란 부산시에서 홈페이지 회원님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 동의에 의거

         회원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기간입니다.

       

         부산시에서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제60조에 의거

         회원정보 보유기간을 2년(기간연장 가능) 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구현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후 2년 또는 회원 재동의 후 2년 만기가 되는 

         회원이 재동의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재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휴면처리 후 자동탈퇴(파기)하고 있습니다.

  • 질문 94.[회원] 휴면예정이란 무엇입니까?
    • 답변

         부산시에서는 휴면처리 전 40일 이전에 휴면처리 대상인 회원님께 휴면처리 예정임을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휴면예정이란 홈페이지 회원계정을 곧 휴면처리할 예정이란 뜻입니다.

        

         휴면처리란 홈페이지 회원계정을 사용중단 처리하는 것입니다.

         휴면처리 되면 로그인, 부산시 웹메일(메일 받기, 메일 보내기, 메일함, 웹폴더 등), 맞춤형 메일링(부산시 맞춤정보, 부산이야기 뉴스레터 등), 시정모니터 활동 등 회원자격으로 받는 서비스 및 회원활동이 중단됩니다.

  • 질문 93.[회원] 개인정보보호법 및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제60조는 무엇입니까?
    • 답변

         개인정보보호법 및 표준개인정보호지침 제60조 에서는 

         대국민서비스 목적의 외부고객 명부는 2년 주기로 재동의 절차를 거쳐 

         동의한 경우에만 계속 보유하도록 명시하고 있습니다.

         부산시 홈페이지 회원정보는 대국민서비스 목적의 외부고객 명부이므로

         이에 따라, 회원가입 후 2년 또는 회원 재동의 후 2년 만기가 되는 

         회원이 재동의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재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휴면처리 후 자동탈퇴(파기)하고 있습니다.

  • 질문 92.[회원]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답변

       

       ☞ 다음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1) 부산시 홈페이지 방문 

            * 검색 사이트에서 ‘부산시 홈페이지’로 검색 후 이동하거나

            *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www.busan.go.kr/ 입력 후 이동

         2) 회원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 아이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재발급 클릭

         3) ‘마이페이지’ 클릭 

         4)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 클릭

         5)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 후 재동의 실시

         6)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 완료

  • 질문 91.[회원]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란 무엇입니까?
    • 답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후 2년 또는 회원 재동의 후 2년 만기가 되는 

         회원이 재동의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재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휴면처리 후 자동탈퇴(파기)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이 휴면처리 되기를 원치 않고 계속 사용하기 원할 경우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를 실행함으로써 2년간 보유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이 부산시에‘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하여 재동의 함으로써

        개인정보 보유기간을 2년 더 연장하는 행위입니다.

  • 질문 90.[회원] 홈페이지 회원계정을 휴면처리 및 자동탈퇴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답변

        홈페이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및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에 따르면 회원정보를

        최대 2년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회원계정을 

        휴면처리 및 자동탈퇴 처리함으로써 회원정보(개인정보)를 더 이상

        보유하지 않도록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님 스스로 보유기간을 연장하기

        원하여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회원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를 실행하면 보유기간을 2년씩 계속 연장 할 수 있습니다.

  • 질문 89.[회원] 홈페이지 회원계정은 무엇입니까?
    • 답변

       부산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가입한 회원님은 

       부산시 홈페이지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 비밀번호를 

       받습니다. 이것을 회원계정이라고 합니다.

  • 질문 88.[회원] 만기일이란 무엇입니까?
    • 답변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 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 후 가입을 하시게 됩니다. 

        이에 따라 부산시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사용 목적 안에서 사용기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이 만기되는 날짜를 만기일이라고 합니다.

        현재 부산시 홈페이지 회원정보의 사용만기일은 가입 후 2년,  재동의 후 2년입니다. 

        예를 들어 홈페이지 회원님의 만기일이 2018년 12월 31인 경우  만기일 이내에 재동의 하지 않을 시 만기일 이후 (2019년 1월 1일) 에는 휴면처리 됩니다.

       

        만기일 확인 : 회원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 

  • 질문 87.[회원] 자동탈퇴는 무엇입니까?
    • 답변

        자동탈퇴란 휴면처리된 회원계정이 일정 기간 지나면 자동으로  회원탈퇴 처리 되는 것입니다.

        회원탈퇴 되면 부산시 웹메일, 메일함, 웹폴더 등 개인자료, 마일리지  등 회원 연관자료가 모두 삭제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질문 86.[회원] 휴면처리가 무엇입니까?
    • 답변

        휴면처리란 홈페이지 회원계정을 사용중단 처리하는 것입니다.

        휴면처리 되면 로그인, 부산시 웹메일(메일 받기, 메일 보내기, 메일함, 웹폴더 등), 맞춤형 메일링(부산시 맞춤정보, 부산이야기 뉴스레터 등), 시정모니터 활동 등 회원자격으로 받는 서비스 및 회원활동이 중단됩니다.

  • 질문 85.[회원]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는 어디에 있습니까?
    • 답변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왼쪽 메뉴(모바일 화면은 왼쪽상단 석삼자 버튼 클릭) 중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 를 클릭 하시면 됩니다.

       

      * 회원정보 보유 재동의가 필요한 이유 : 부산시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표준 개인정보보호 보호지침 제60조에 의거

        회원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가입 후 2년 또는 재동의 후 2년 만기가 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준파기(향후 파기) 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하게 개인정보를 장기 보관하는 것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취지이며, 행정안전부의 표준 개인정보보호 지침에 따라

        대국민서비스 목적의 외부고객 명부인 부산시 홈페이지 회원에 대하여 2년 주기로 재동의 절차를 거쳐 동의한 경우에만 계속 보유하고 있습니다.

       

        

  • 질문 84.[아이디 재사용 문의] 탈퇴 후 아이디는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
    • 답변

      문의: 회원 탈퇴 후 재 가입 시에 사용했던 아이디를 다시 사용할 수 있나요?

              탈회 후에 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나요?

       

      답변: 한 번 탈퇴 후에는 사용했던 아이디를 다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탈퇴 후에 바로 회원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 83.아이핀 신규 발급 안내
    • 답변

      공공아이핀 단계적 폐지로 2018년 10월 31일부터 공공아이핀에서 신규 발급과 재인증 서비스가 중단 되었습니다.

       

      기존 발급자에 대한 인증서비스는 유효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유효기간 연장을 위한 재인증은 불가함 점 널리 양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발급자 : 발급일로부터 1년

      * 주민센터 발급자 : 발급일로부터 3년

      향후, 신규 아이핀을 발급 받고자 하시는 분은 민간아이핀*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본인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핀 발급 안내

      아이핀 신규 발급 안내에 관한 표입니다. 아이핀 발급기관, 나이스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공공아이핀센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이핀 발급기관

      나이스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발급 사이트 바로가기

      가입하기

      가입하기

      가입하기

      문 의 처

      1600-1522

      1577-1006

      02)708-1000

  • 질문 82.[맞춤형메일] 부산시 소식을 내 메일로 받아 볼 수 있나요?
    • 답변

      부산시 소식을 내 메일로 받아 볼 수 있나요?

       

      1. 부산시 홈페이지 회원 로그인 [ 로그인 바로가기

         * 이미 로그인 되어 있으시다면  초기화면으로 갑니다 

      2. 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3. 중앙 맞춤형메일링 클릭 

      4. 시정 행정정보 일간소식 왼쪽에 체크박스에 체크

      5. 하단 "정보수정"을 클릭하면 부산시 새로운 소식을 매일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 내 회원정보에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 질문 81.공지사항 이용 안내
    • 답변

      부산소식 > 새소식 > 공지사항(http://www.busan.go.kr/nbnews)은
      부산시에서 서비스 중인 62개의 공지사항(알림마당 등)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서비스하는 그룹게시판으로 서비스 속도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그룹게시판의 속도 개선을 위해 DB 인덱싱 작업 등 지속적으로 속도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으나, 홈페이지 이용자의 기대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의 빠른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이용자께서 원하는 공지사항(알림마당 등)을 다음의 목록 보기에서 확인하신 후 이동하여 이용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그룹게시판에 포함된 62개의 공지사항(알림마당 등) 목록 보기

  • 질문 80.행정전화번호부 웹서비스 안내
    • 답변
      부산시가 운영하는 '부산광역시 행정전화번호부' 앱서비스는 종료되었으며, 행정전화번호부는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행정전화번호부는 기관, 부서별로 검색하거나 직원명, 업무명, 전화번호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검색한 직원의 전화번호로 전화걸기도 가능합니다.

        - 행정전화번호부 접속 방법

        아래 3가지 중에서 하나를 이용하시면 됩니다.(PC, 스마트폰에서 다 가능)

      •     1. 행정전화번호부로 바로 접속 : 주소창에 'www.busan.go.kr/phone' 입력바로 접속하기
      •     2.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초기화면에서 접속 : 상단에 행정전화번호부 또는 하단에 직원검색을 클릭
      •     3.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메뉴 이용 : 홈 > 부산소개 > 부산시청 안내 > 전화번호 안내 > 행정전화번호부 메뉴 클릭

      스마트폰에서 '홈 화면에 추가' 기능을 이용 하면 모바일앱과 같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아이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홈 화면 추가 방법
  • 질문 79.[휴대폰인증] 당일 인증 실패 기준을 초과 하였습니다
    • 답변

      휴대폰 인증 도중 다음의 안내문을 만나는 경우에 대한 안내입니다.

       

      "당일 인증 실패 기준을 초과 하였습니다. 문의 1577-1006"

       

       

      [ 조치 요청 ]

       

         귀하가 휴대폰 인증을 하는 과정에서 실패 횟수가 너무 많아서 차단되었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PC 아이피번호 및 휴대폰번호 정보를 휴대폰인증기관(02-512-1300 또는 1577-1006)으로 전화하여 차단 해지 요청이 필요합니다.

       

         또는 실패일 기준으로 하루 경과 시 자동으로 차단이 해지 됩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 78.회원 비밀번호 찾기 - 비밀번호 입력란에 입력이 안됩니다
    • 답변
      비밀번호 입력란에 입력이 안되는 경우 
       
      키보드보안SW 문제로 보입니다
       
      키보드보안SW :  라온시큐어 TouchEnKey 
                        고객센터 1644-4128(내선번호 1번)
       
      다음내용은 라온시큐어의 해결방법이며
      수행 도중 문제점은 라온시큐어 고객센터(1644-4128)로 문의하시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입력란에 입력이 안되는 경우​
      키보드보안 SW를 다시 설치하여야 합니다
       
       
      1. 인터넷창 주소입력란에
                http://faq.touchen.co.kr/ 주소를 입력합니다
       
          2.왼쪽 “다운로드” 클릭
          3.수동설치파일(32bit) 다운로드 – 저장
        4.삭제 프로그램(32bit) 다운로드 –저장
        5. 왼쪽 “HOME” 클릭
        6. 우측 "nxFAQ바로가기"(주황색버튼) 클릭
        7. 왼쪽 "다운로드" 클릭
       TouchEn nxKey 설치파일
         수동설치파일(32bit) 다운로드
         수동설치파일(64bit)  다운로드
      8. 폴더열기
      9. 다운로드 받은 총 4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10. UnInstall 클릭-브라우저 종료 후 삭제
           32bit 설치(주황색 아이콘) 클릭
           64bit 설치(주황색 아이콘) 클릭
           32bit 설치(하늘색 아이콘) 클릭
      11. 이렇게 하면 귀하의 컴퓨터에 TouchEnKey 가 다시 설치됩니다.
       
        설치 도중 문의사항이나 문제점은 고객센터(1644-4128)로 연락하시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도 되지 않을 시에도 고객센터(1644-4128)로 연락하시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 질문 77.부산시에 바란다 작성자로 검색 시 비공개글이 안나옵니다
    • 답변
      부산시에 바란다 작성자로 검색 시 비공개글이 안나옵니다 
       
        - 보안상의 이유로 비공개글의 작성자가 누구인지 숨김처리 되어 있습니다
        - 작성자로 검색 시 공개글만 나오게 됩니다
       
        - 내가 쓴 글(비공개)을 찾으려면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내가 쓴 글 보기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질문 76.키보드 보안프로그램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수 있는 곳은?
    • 답변
      ○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 TouchEn nxKey
       
      ○ ​설치방법
         1. 첨부된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PC에 저장한다.
         ​​2. 다운받은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한다.
         ​3.​ 설치중... 이라는 화면에 설치진행 중인 모습을 보여준 후 "TouchEx nxKey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가 나오면 [확인] 클릭합니다
       
      ○ 설치 완료 후 장시간 화면이 멈춰있거나 설치가 반복될 경우 다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정상적인 설치/동작확인을 위하여 접속확인을 선택하여 정상적으로 접속되는지 확인합니다.
         ​​​2.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용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한 뒤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64)Bit] 삭제 후에 수동설치 파일로 재 설치후 이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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