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식품안전 정보교류 및 홍보 위한 상호 업무협약 체결 -

부산시-식품안전정보원, 먹거리 안전 위해 손잡는다!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51-888-3394
작성자
이은경
작성일
2019-12-19
조회수
22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12.20. 16:30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식품안전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 ◈ 식품안전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및 공동 세미나 개최 등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공동 활용을 통한 먹거리 안전 강화 나서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공공기관인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정윤희)과 함께 식품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부산시는 내일(20일) 오후 4시 30분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식품안전정보원(서울 종로구 소재)과 ‘식품안전 정보교류 채널 구축 및 홍보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인프라를 공동 활용해 식품안전 홍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안전한 식품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식품안전 홍보를 위해 식품안전정보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전국 지자체 가운데 부산시가 처음이다.

 

  특히 부산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조사·연구기관과 정보 공유채널을 구축하면서 국내외 식품안전정보를 식품안전정책 수립에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식품안전 홍보를 위한 상호협력 체계가 구축되면 홍보 콘텐츠도 다양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식품안전정보원의 인프라 활용한 식품안전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를 강화하고, 공동 세미나를 통해 역량을 키우는 등 앞으로 협력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여 시민들께서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09년 설립된 식품안전정보원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각종 식품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불량식품신고센터, 건강기능식품 이상 사례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산업체에는 식품안전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위해식품정보를 신속히 전하고, 산업발전을 위한 제외국의 식품기준 규격 및 수출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정부에는 글로벌 식품안전 정보의 분석·제공, 정책연구, 통합정보시스템 운영을 통해 예방적 식품안전관리 정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