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중장기 계획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부산 블록체인 특구 사업계획의 완성도 높인다
부서명
스마트시티추진과
전화번호
051-888-4712
작성자
박광희
작성일
2019-11-07
조회수
96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7. 14:00 시청 소회의실에서,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중장기 계획수립 착수보고회 열어, 부산형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위한 추진전략 및 로드맵 제시 ◈ 기술 및 법률 분야 전문가인 블록체인 특구 운영위원 20여 명 참석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7일 오후 2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이하 블록체인 특구) 중장기 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단순히 계획수립 용역의 주요과업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벗어나 블록체인 특구 사업 추진과정에서 노출된 문제점을 되짚어보고, 현장의 목소리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중장기 계획수립 용역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기술 및 법률 분야 전문가인 블록체인 특구 운영위원 20여 명이 참석한다. 

 

  그동안 부산시는 블록체인 특구 지정(19년 7월), 추진단 출범(19년 9월), 참여사업자 협약식(19년 10월) 등 사업추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번 용역을 통해 중장기 계획수립, 추진전략 및 로드맵 제시 등 체계적 사업 수행을 위한 과제를 마련할 계획이다.

 

  전문가들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대한 심층분석 및 부산지역 특성에 맞는 세부 전략을 마련해야 하며, 블록체인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중앙부처․지자체․사업자가 협력하여 추진해 나갈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그간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현장의 목소리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부산형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뿐만 아니라 글로벌 성장으로 파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