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 「제10회 부산 로봇 경진대회」 개최 -

첨단 로봇들이 부산으로 총출동한다!
부서명
제조혁신기반과
전화번호
051-888-4631
작성자
이상민
작성일
2019-08-13
조회수
26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8. 13. ~ 14. 2일간 벡스코에서, 로봇 산업의 저변확대와 미래 로봇인재 육성을 위한 ‘제10회 부산로봇경진대회’ 개최 ◈ 코딩교육 의무화에 맞춰 종목별 프로그래밍 부문 강화, 시민참여 위주의 전시‧체험, 최신 로봇 트렌드 및 융합기술 공유의 장 마련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8월 13일과 14일 벡스코에서 로봇·소프트웨어 산업의 저변 확대와 미래 로봇인재 육성을 위한 ‘제10회 부산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재)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며, 8월 13일 오전 9시 30분 (재)부산테크노파크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대회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대표의 개회선언으로 행사의 문을 연다.

 

  대회 종목은 경연·시범·체험 3개 부문 9개 종목이며, 383개 팀 836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로봇컬링, 로봇공성전, 로봇창작, 미션 투 마스의 ‘경연’ 부문 ▲초등 해커톤, 인공지능 터틀봇3 오토레이스 등 ‘시범’ 부문 ▲3D프린팅 로봇 자동차 미로찾기 레이싱 대회, 가족단위 로봇 조립 및 미션 수행 등 ‘체험’ 분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한 로봇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동계올림픽에서 화제였던 컬링과 로봇을 접목한 로봇컬링 경연과,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시간(6시간) 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코딩을 통해 대회의 주제에 맞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새로운 시범종목인 해커톤 등을 통해 신선함과 수준향상을 모두 잡을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학생, 가족 등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며, 로봇산업 육성 및 미래 로봇인재 양성을 위한 전시의 장”이라며, “다양한 로봇 관련 전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로봇경진대회 홈페이지(www.busanrobotco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