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 하수도 정책의 장기적․지속적 방향 논의
부서명
생활수질개선과
전화번호
051-888-3734
작성자
이선월
작성일
2019-06-24
조회수
59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하수도 정책의 발전방향 논의 및 신기술 정보 네트워킹 강화 목적 ◈ ‘하수처리 신기술’, ‘하수 슬러지의 에너지화’, ‘친환경 하천 생태계 보존을 위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하수 정보화 플랫폼 구축’ 주제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6월 25일 오후 3시 부산시청 국제회의실(12층)에서『미래 하수도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부산시 하수도 정책의 장기적․지속적 방향을 논의하고 미래 하수도 분야 정책방향을 제시하며 신기술 정보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열린다.

 

  세미나에서는 ▲하수처리 신기술(홍석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물자원순환연구센터 책임연구원) ▲하수 슬러지의 에너지화(엄태규 경성대학교 환경공학전공 교수) ▲친환경 하천 생태계 보존을 위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하수 정보화 플랫폼 구축(김창영 합강테크 대표이사)등 총 3개의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또한, 이번 세미나 개최 시 일자리 확충 및 기업지원 강화를 위해 행사장에서 부산지역 업체의 우수조달․신기술(NET)․신제품(NEP) 등 우수제품에 대한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하수도 역할 경화를 위해 관계자들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많은 정보 교환의 장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 부산시 하수도 서비스 개선을 위한 하수도 정책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