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19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단지 최종 선정 -

함께 만드는 공동체 문화로 이웃 간 벽 허문다!
부서명
주택정책과
전화번호
051-888-3541
작성자
임정미
작성일
2019-05-15
조회수
6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공동주택 공동체 문화 정착 위한 활성화 사업 공모 결과 29개 사업 최종 선정 ◈ 총사업비 7천만 원 지원하여 이웃 간 소통하며 상생하는 공동체 문화 기반 마련 기대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이웃 간 소통하며 상생하는 주거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2019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의 최종 대상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3년째를 맞이하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은 2017년 25개 단지가, 작년에는 34개 단지가 응모하였으며 올해는 15개 구·군에서 47개 공동주택 단지가 총 51개 사업을 응모하였다.

 

  부산시는 4월 25일 구·군 서류심사, 5월 8일 선정심사위원회를 거쳐 지난 9일 중구 대청파크빌라와 서구 대신롯데캐슬을 비롯한 총 13개 구·군의 29개 사업을 최종적으로 선정해 총 사업비 7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가족(장수)사진 촬영·화목 가족사진 공모 ▲8.15 광복기념 주민화합축제 ▲빛 그림 공연과 아나바다장터 ▲두(豆)드림(dream)사업(콩나물 재배, 기부 행사)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사업들이 선정되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부산시는 적극적인 홍보로 주민 참여를 유도하고, 공동체 전문가가 단지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사업이 완료되면 사업수행 평가 후 우수단지를 시상하는 등 성공적인 공동주택 공동체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활성화 사업을 통해 입주민 간 소통․화합하는 살기 좋은 주거문화를 조성하고, 더 나아가 행복한 공동체 문화가 지역 사회 전체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