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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형관의 일종인데 T자로 분파할 때 이용한다.
도로교의 바닥 및 바닥계를 설계할 때의 자동차 하중. T 하중은 하나의 교량에 대하여 진행 방향으로는 원칙적으로 1대, 교축과 직각인 방향으로는 무제한으로 얹힌다.
교량의 메인 거더에 T형 단면의 보를 사용한 교량. 철근 콘크리트 구조에서는 그림처럼 T형 단면의 슬래브를 연속하여 하나로 구성한다.
3지(三枝) 교차점의 하나. 교차각이 75°부터 105°까지의 교차점.
T형의 이형 도관.
철근 콘크리트. 프리스트레스트 콘크리트 등으로 슬래브와 보가 일체가 되도록 만든, 단면이 T형인 보. 직4각형 보에 비해 인장측의 콘크리트가 적어도 되기 때문에 사하중도 적어져 경제적이다.
입체화된 T형 교차. 트럼펫형 인터체인지가 대표적이다.
단면이 T자형을 한 강재. T, H, I형의 플랜지로서 사용되며 임의의 단면을 만들 수 있다. T-shape
토공판의 형태가 위에서 보면 U자형이 되어 있어 양쪽에서의 흙이 넘치는 일이 적다. 튼튼한 토공용의 것과 비교적 가벼운 재료를 대량으로 운반하는 것이 있다.
탄소강을 고주파 열처리하여 표면에 나선상의 홈을 붙여서 콘크리트와 부착력을 강화한 이형 PC강봉. RC구조의 기둥. 보의 전단 보강근으로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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