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부산디자인센터 공고 제2017-143호
「소셜프랜차이즈 창업지원」
브랜드 네이밍 선정 투표
재단법인 부산디자인센터에서는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지원 사업의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는 브랜드 네이밍 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시민 투표를 진행하오니, 적극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2017년 07월 31일
재단법인 부산디자인센터 원장
1. 투표개요
□ 투 표 명 :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지원 사업 네이밍 선정 투표
□ 투표기간 : 2017. 7. 31(월) ~ 8. 6(일)
□ 투표내용 : 네이밍 제안 공모를 통해 선정 된 5개 네이밍 시민 선호도 조사
연 번 | 네이밍/의미 |
1 | 소셜프랜즈(FranS) - 프랜차이즈(Franchise)의 ‘Fran‘과 Support의 ‘S’를 조합한 형태 - 누구나 쉽게 소셜 기반으로 프랜차이즈를 구상할 수 있고, 창업을 도모할 수 있는 친근감을 표현 - 창업에 필요한 제반 지원을 친구 같이 시행해 주는 본부의 Identity를 표현 |
2 | 소셜트리(socialtree)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지원으로 취약계층에 고용과 사회진출의 열매를, 지역 사회에 더 큰 희망의 열매를 가져다주는 창업지원 |
3 | 가치두드림(DoDream) - “가치”가 지닌 “같이”와 “가치”를 함께 담은 중의적인 명칭으로 모두가 함께 행복과 꿈을 실현시키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시키는 창업지원이라는 의미 |
4 | 소셜프랜차이즈희망키(Key)움 -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지원사업의 의미와 지향을 친화적으로 전달하는 명칭으로,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에 효과적 지원을 통해 소셜 프랜차이즈의 성공에 희망의 '움(새싹)'을 키우는데 문제해결의 이미지를 지닌 열쇠(key)처럼 중요한 도움을 주는 지원사업이라는 의미 |
5 | 가치가게 같이or가치+가게(Store or Go with) - 사회적인 가치를 실현하는 가게를 나타냄과 동시에 같이가게~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내포 - 단순히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이 아닌 사회적인 미션을 가지고 수행하는 가치 있는 기업이라는 의미 포함 |
□ 투표방법 : 구글 설문지를 통한 온라인투표
2. 추첨 및 경품
□ 투표참여 당첨자 발표 : 2017. 8. 11(금) 예정, 부산디자인센터 홈페이지 게제 및 당첨자 개별 연락
□ 당첨인원 및 경품 : 투표참여자 중 5명 추첨/5만원 상담의 기념품 지급
□ 문의처 : 전략사업팀 박선영 선임연구원(051-950-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