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20년 ‘제4회 맘편한 부산’ 박람회 개최 -

부산 최대 임신·출산·육아 박람회가 집으로 찾아옵니다!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051-888-3411
작성자
유성아
작성일
2020-11-19
조회수
23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20.∼11.22. ‘2020 맘편한 부산’ 온라인 개최… 임신·출산·육아 관련 정보 공유와 마음 치유의 장으로 꾸려져 ◈ 관련 의료정보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전시관과 전문 강사 주제별 강연·힐링 콘서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
첨부파일
내용
제4회 임신출산육아관련 의료정보 온라인박람회 맘편한 부산 2020.11.20금-11.22일 www.mombusan.org *본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차단을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됩니다.

  부산지역 대표 임신·출산·육아에 관한 의료정보 박람회인 ‘2020 맘편한 부산’이 내일(20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임신·출산·육아 관련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심신이 지친 임신부와 양육자들의 ‘힐링’을 위해 이번 박람회를 온라인(언택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막식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내일(20일) 오후 2시 30분 개최되는 「개막토크쇼」에서는 구경민 부산시의원을 비롯해 성향숙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 김민주 국제신문 기자, 오향숙 사상구 육아종합지원센터장 등이 참여해 임신·출산·육아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눈다.


  특히 개막식을 비롯한 다양한 강의와 체험, 정모 등이 공식 홈페이지의 ‘라이브관’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라이브 소통 강의에는 염청하 마음연구소장, 전영주 신라대학교수, 이효경 동서대학교수 등이 참여해 전문지식과 함께 아동 신체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전한다. ▲육아에 지친 양육자들을 위해 ‘라이브 맘(MOM) 정모’에서는 육아용품 ‘언박싱’과 육아비법 등을 공유한다. ▲찾아가는 의료체험 ‘슈퍼맘이 간다’에서는 직접 부산지역 유명 종합병원의 산모신생아센터 등을 방문해 후기를 공유한다.


  ▲코로나19에 지친 임신부와 양육자를 위한 ‘맘의 힐링 콘서트’도 생중계된다. 개그맨 정태호 씨가 접수된 육아 사연을 직접 읽으며 마음속 응어리와 스트레스를 공유하며 유쾌하게 풀어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현장감 넘치는 온라인 전시관을 통한 정보 공유도 활발히 이루어진다. ▲육아·의료정보관 ▲부산시 공공정책관 ▲기타 웰니스관 ▲영유아 용품관으로 구성된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부산지역 의료기관을 비롯하여 구·군 보건소, 육아종합지원센터, 부산 아가마지, 한국공공정자은행연구원 등의 각종 육아·의료정보와 공공정책, 기타 육아 정보 등을 한눈에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부대행사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육아 골든벨을 통해 출산·육아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빠가 직접 만드는 건강한 이유식 만들기 챌린지를 통해 육아가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닌 부부 공동의 책임이라는 인식을 확산할 방침이다. 


  부산시는 이번 박람회가 필요한 의료정보와 지식 등을 ‘원스톱’으로 공유하는 정보 교환의 장일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체험과 심리상담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임신부와 양육자들의 ‘마음 치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가 온라인으로 실시되면서 오히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각종 정보를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얻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고 싶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mombusan.org)를 참조하거나 박람회 운영사무국(☎051-1666-6786 또는 ☎051-500-516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