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가스안전문화 정착 위한 「2020년 가스안전 결의대회」 개최 -

부산시, 겨울철 가스안전 위해 관계기관 협업 강화
부서명
클린에너지산업과
전화번호
051-888-4695
작성자
강재분
작성일
2020-11-16
조회수
39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17. 10:00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가스 관련 8개 기관 30여 명 참석 ◈ 가스안전 홍보는 SNS 운영, ‘가스안전도시 행복부산’ 책자 제작 등 비대면으로 ◈ 가스사용량이 증가하는 겨울철 안전공급을 위한 8개 기관 합동 안전결의 다짐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난방기 사용이 증가하는 겨울철에 가스안전의식을 높이고 가스업계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11월 17일 오전 10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2020년 가스안전결의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에는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도시가스, LP가스판매협회, 가스시공협의회, LPG산업협회, 냉동공조안전관리원, 부산경남고압가스협회 등 8개 기관 3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결의대회는 가스안전 유공자 표창, 가스안전결의문 채택과 낭독 등으로 간소하게 진행된다.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참석인원은 최소화했으며, 가스안전 홍보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 ‘가스안전도시 행복부산’ 책자 제작 등 비대면으로 한다.

 

  가스안전결의대회 SNS인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지역본부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가스안전 자율점검방법, 겨울철 난방기 관리요령, 댓글이벤트(11.2.~11.27.)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누구나 카카오톡에서 친구로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가스안전도시 행복부산’ 책자는 가스에 대한 이해와 관리요령, 사고예방 등 공급자가 시켜야 할 규정 등을 수록하여 가스공급자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가스는 우리 일상생활에 매우 유용한 연료지만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사고 발생 시 엄청난 피해를 초래한다”며, “모든 시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가스 안전관리와 가스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