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제1회 부산과학기술혁신상」 시상식 개최 -

부산시, 과학기술로 지역산업 혁신에 기여한 연구인 2명 선정
부서명
혁신경제과
전화번호
051-888-7734
작성자
김희정
작성일
2020-11-13
조회수
34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1.~10.12. 후보자 접수, 3단계에 걸친 전문가 심사 등 걸쳐 수상자 결정 ◈ (대상) 선재하이테크 이수영 이사, (최우수상) ㈜화신볼트산업 정태형 이사 선정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11월 13일 「부산 연구‧개발(R&D) 주간×부산과학축전」 공동 개막식 행사에 맞춰 ‘제1회 부산과학기술혁신상’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수상자는 ▲(대상) 선재하이테크 소속 이수영 이사 ▲ (최우수) ㈜화인볼트산업 소속 정태형 이사다. 시는 첨단 과학기술 연구개발의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로 지역산업 혁신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온 연구자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9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접수한 후보자 가운데 연구개발 관련 기술성, 기술사업화 관련 시장성, 사업성 및 지역산업 활성화 기여도에 대한 3단계의 전문가 심사와 확인을 거쳐 11월 2일에 결정했다. 

 

  시는 제1회 부산과학기술혁신상을 신설하면서 기존 기초과학 분야 우수연구자 위주의 포상과 차별화해 ▲연구개발을 통한 매출증대, ▲국내기술개발로 수입대체효과와 수출증대 등 실질적 산업경제 발전과 향후 과학기술의 산업경제 활성화 기여에 대한 역할을 강조해 지역발전을 위한 과학기술 역할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대상의 ㈜선재하이테크 이수영 이사는 입사 후 9년여간 기술연구소에서 신제품 개발에 매진해왔으며, 정전기 제거 분야 신기술 개발과 기술사업화로 수입대체효과와 매출신장에 핵심 역할을 했다. 제품개발 20여 건으로 소속 기업의 수출 1천만 달러 달성 등 혁신성장의 주역이다.

 

  최우수의 ㈜화신볼트산업 정태형 이사는 전통 볼트제조 기업에서 해양플랜트, 잠수함, 원자력 발전소 등 특수분야 맞춤형 체결류 신제품 개발에 주력해 왔으며, 전통 볼트 산업에 신기술 연구개발을 적용해 산업혁신을 이끌어왔다.

 

  한편, 수상자에게는 시장 명의 상장, 상패와 연구개발 지원금(대상 3천만 원, 최우수 1천만 원)을 준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포상이 혁신적인 과학기술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연구자와 기술인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과학기술을 통한 시정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