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청년들의 ‘삶’을 주제로 경험과 가치 전달 -

부산시, 「제3회 청년의 삶을 위한 특강」 온라인 개최
부서명
청년희망정책과
전화번호
051-888-7895
작성자
김형택
작성일
2020-10-29
조회수
46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1. 14:00, MBC 김민식 PD가 온라인 특강으로 청년에게 희망의 메시지 전해 ◈ 31일 오후 2시까지 구글폼(https://bit.ly/37AvE1J)으로 접수, 청년은 비대면으로 참여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제3회 청년의 특별한 삶을 위한 특강(청삶특강)’을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시트콤 ‘뉴논스톱’부터 드라마 ‘내조의 여왕’까지 대박 연출을 이루어 낸 MBC 드라마 김민식 PD가 맡았다. ‘독학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시작이 필요한 순간 ‘독학’을 통해서 위기를 풀어낸 자신의 이야기를 청년들과 나눌 예정이며, 부산 청년이면서 ‘몽땅몰타’ 저자인 장수빈 작가가 사회자로 참여한다.

 

  사업을 추진하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31일 오후 2시까지 온라인 구글폼(https://bit.ly/37AvE1J)을 통해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사전신청한 부산지역 청년은 공유된 링크를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청삶특강을 통해 부산지역의 청년들이 인생 멘토의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며, 희망을 품고 꿈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였다”라며,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특강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니 부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청삶특강을 랜선 강연으로 진행하며, 이번 특강에 이어 부산지역의 청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삶 전반에 걸친 강연을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미래청년단(☎051-580-903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