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인종·문화 격차 해소와 세계시민 의식 확산을 위한 -

‘글로벌도시 부산’ 대표 「100인의 세계시민단」 모집
부서명
여성가족과
전화번호
051-888-1542
작성자
김미소
작성일
2020-08-03
조회수
59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부산국제교류재단, 세계시민 의식 확산과 글로벌도시 부산 육성 위해 오는 23일까지 ‘100인의 부산세계시민단’ 모집 ◈ 일반 시민과 외국인 주민, 유학생 등 누구나 가능… 9.13. 부산세계시민축제에서 발대식 개최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제15회 부산세계시민축제’를 기념하여, 글로벌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100인의 부산세계시민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부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일반 시민과 외국인 주민, 유학생 등으로 인종과 문화의 격차를 해소하고, 바른 세계시민 의식을 통해 살기 좋은 글로벌도시 부산을 함께 만들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늘(3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부산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www.bfic.kr)에서 가능하며, 최근 국제교류재단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우선 선발될 수 있다.

 

  100인의 부산세계시민단 발대식은 내달 13일에 진행될 예정인 ‘부산세계시민축제’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세계시민 특강 ▲세계시민 챌린지&영상제작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축제를 위한 운영위원회도 시민단 가운데 별도로 선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100인의 부산세계시민단을 통해 글로벌도시 부산을 위한 세계시민을 육성하고, 세계시민 의식을 확산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