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박물관, 문화체험관 온라인 예약제 추진 -

다도체험·복식체험하러 문화체험관으로 오세요!
부서명
시립박물관
전화번호
051-610-7181
작성자
김소정
작성일
2020-07-06
조회수
74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립박물관 내 문화체험관, 온라인 예약제 통해 체험 프로그램 제한적 운영 ◈ ▲다도체험 ▲궁중복식체험 ▲일반복식체험 ▲크로마키 체험 등 부산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첨부파일
내용

 

  부산박물관 내 문화체험관이 온라인 예약제를 통해 다시 문을 연다!

 

  부산박물관 동래관 지하 1층에 위치한 문화체험관은 다도체험과 전통복식체험, 탁본체험, 유물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는 공간으로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월부터 휴관에 들어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고, 박물관 및 미술관 등도 순차적으로 개관에 나서자 문화체험관도 온라인 예약을 통해 제한적으로 운영에 나선 것이다.

 

  문화체험관은 ▲다도체험 ▲궁중복식체험 ▲일반복식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7월 한 달간 ▲크로마키 체험도 시범 운영된다. 시범 운영 기간에는 1팀당 1장씩 무료 인화도 가능하다. 프로그램 운영 시간은 기존과 동일하나, 회차 당 인원은 제한된다. 또, 모든 체험객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문화체험관 입구에서 발열 체크를 마쳐야 입장이 가능하다.

 

  신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busan.go.kr/busan/index)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문화체험관(☎051-610-71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의정 부산시립박물관장은 “문화체험관의 여러 체험 프로그램과 크로마키 사진찍기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피로감을 해소하는 모처럼 즐거운 체험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