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립박물관, 1월 부산 문화가 있는 날 공연 개최 -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과 함께하는 신년음악회
부서명
시립박물관
전화번호
051-610-7181
작성자
김소정
작성일
2020-01-29
조회수
16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31. 17:00 1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공연 열려 ◈ 1.31. 18:00 ‘고고학과 인류의 문화’ 큐레이터와의 역사 나들이 진행
첨부파일
내용
공연팀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부산시 시립박물관(관장 송의정)은 오는 31일 오후 5시에 부산박물관 대강당에서 1월 부산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맞아,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의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은 1984년 5월 23일에 창단해 전통음악을 계승·발전하는 한편, 창작 음악을 개발하는 등 ‘해양수도 부산’을 중심으로 폭넓게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연주단체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판소리 ‘흥부가 중 박타는 대목’ ▲대금산조 ‘원장현류’ ▲가야금중주 ‘아리랑, 밀양아리랑’ ▲사물놀이 등 신년을 맞이하여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6시에 진행되는 큐레이터와의 역사 나들이에서는 ‘고고학과 인류의 문화’라는 주제로 부산박물관 동래관에서 전시 설명이 진행된다.

 

  부산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에서 우리나라 전통음악을 감상하고 우리 역사를 배워보면서 시민들이 우리의 멋과 얼을 느끼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