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제2회 고령친화산업융합 협의체 기술세미나」 개최 -

부산 고령친화산업…글로벌 산업생태계 변화에 대응한다
부서명
첨단의료산업과
전화번호
051-888-3492
작성자
송두호
작성일
2019-12-03
조회수
79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 4. 14:00 롯데호텔 부산 펄룸에서, 고령친화산업융합 협의체 기술세미나 열려 ◈ 부산 고령친화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간 정보 공유와 상생의 장 마련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2월 4일 오후 2시 롯데호텔 부산 펄룸에서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고령친화산업을 육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제2회 고령친화산업융합협의체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여 고령자뿐만 아니라 신체기능 저하가 있는 분들이 사용하는 고령친화제품의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 2020년 경제전망, 경기동향 등을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살펴보는 기회다.

 

  현재 부산의 고령친화산업체 수는 360여 개로 이번 기술세미나에는 기업체 및 관계기관, 복지관 등 100여 명의 협의체 회원사 관계자가 참여한다.

 

  지난해 구성된 고령친화산업융합 협의체(회장 장병성)는 제품개발, 회원사 간 기술자문, 정보 공유를 통하여 지역 내 기업들이 상생 발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기술세미나에서는 ‘글로벌 산업생태계 변화에 부합하는 기업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령친화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세미나 강연에는 ▲김정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팀장이 ‘중소기업 수출바우처 지원제도’ ▲홍성용 CK브릿지 대표가 ‘고령친화산업 주력 품목군별 해외시장 진출 로드맵’ ▲김종문 한국투자증권 차장이 ‘2020년 경제전망 및 글로벌 경기동향’ ▲박기현 한영회계법인 상무가 글로벌 메가트렌드 2020’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부산 지역 고령친화산업체가 사용자 중심 제품 개발과 판로개척으로 기업이 성장하고, 기업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