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 부산의 매력을 담은 「부산관광홍보관」 운영 -

부산 관광, 한류, 부산기념품을 한 번에 만나보세요!
부서명
도시외교정책과
전화번호
051-888-4515
작성자
김나일
작성일
2019-11-22
조회수
28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25.~27.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한․메콩 정상회의 기간에 벡스코 내 부산관광홍보관 운영 ◈ 해양이미지 착안 디자인, 관광안내존․휴게체험존․기념품판매존 등 세 공간으로 부스 구성
첨부파일
내용
홍보관 전체 디자인 시안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오는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기간 벡스코 제1전시장 내에 부산관광홍보관을 조성하여 정상회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부산 홍보와 관광 편의 제공에 힘을 쏟는다고 밝혔다. 

 

  이번 관광홍보관은 부산을 상징하는 광안대교 및 해양의 이미지에 착안하여 디자인되었으며, 회의 참가자들에 관광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홍보할 예정이다. 

 

  관광홍보관은 크게 관광안내존, 휴게체험존, 기념품판매존 등 세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관광안내존에서는 관광 전문인력이 배치되어 부산관광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며, 휴게체험존에서는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트릭아트 포토존 참가이벤트, 대형 엘이디(LED) 스크린을 통한 부산 홍보영상 송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특히, 기념품판매존은 부산 방문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부산관광기념품 10선 업체와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케이-팝(K-POP) 한류 굿즈 판매 부스 등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간 및 일정의 제약을 받는 정상회의 참가자들이 한자리에서 쉽게 부산 및 한류 관련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또한, 홍보관 운영 기간 부산원도심투어, 야경투어 등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회의 참가자에게 부산의 매력을 전할 계획이다. 관광프로그램은 현장 인포데스크 및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관광홍보관 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부산을 방문한 아세안 10개국 참가자들에게 부산 알리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여행하기 좋은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고, 부산을 방문한 사람들이 또다시 부산을 방문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고자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