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2019년 마이스(MICE) 우수기업 및 실무 유공자 선발 -

부산 마이스 산업을 위한 그대의 열정에 박수를!
부서명
마이스산업과
전화번호
051-888-5175
작성자
노민규
작성일
2019-11-22
조회수
16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마이스 행사 개최, 일자리 창출 등 마이스 산업 발전 기여 우수기업 및 개인 표창 ◈ 12월 9일 오후 6시까지, 해당 기업과 개인이 부산시(마이스산업과)로 방문 또는 우편 신청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지역 마이스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마이스 우수기업과 유공자를 선발하여 표창할 계획이며, 오는 12월 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13년부터 부산 마이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행사기획업체, 전시대행사업자, 호텔 등의 업체와 종사자들을 선발해 표창을 수여함으로써 마이스 업계의 사기와 자긍심을 높여왔다.

 

  우수기업은 부산에 본사를 둔 창업 2년 이상 된 기업을 대상으로 1개사를 선정하며, 개인 유공자는 마이스 관련 기업에 3년 이상 재직하고 있으면서 현재 재직기업의 추천을 받은 자 중 마이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2명을 선정한다.

 

  기업 또는 개인이 직접 표창 신청을 하면, 시의 선정위원회를 통하여 마이스 행사 참여 실적과 일자리 창출 노력 등 지역 마이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검증하여 표창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표창 수상기업과 수상자에게는 ▲민간주관 전시회 및 국제회의 지원신청 시 우선 지원 ▲해외마케팅·전시회 참가 신청 시 우선 선정 ▲국제행사 등 유치개최 지원금 우선 지원 ▲청년일자리 사업 업체 선정 시 가점 등의 혜택을 준다.

 

  신청 기간은 오는 12월 9일까지며, 부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의 소정 양식에 따라 작성한 서류와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부산시 마이스산업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한․메콩 정상회의와 관련하여 마이스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이 많아 표창수상자 선발 경쟁률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하나의 마이스 행사에는 수많은 마이스 관련 기업과 종사자들의 숨은 노력이 담겨 있다.”라며 “표창을 통해 조금이나마 그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려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