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예방접종 인식 개선 위한 ‘예방접종 인형극’ 개최 -

예방접종 주사! 더이상 무섭지 않아요!
부서명
건강정책과
전화번호
051-888-3355
작성자
이옥희
작성일
2019-11-07
조회수
71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8. 10:00·13:00 연제구청 구민홀에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 대상 ‘우리함께 예방접종 인형극’ 개최 ◈ 아이들에게 친근한 인형극으로 예방접종 필요성 강조하고, 주사에 대한 공포심도 줄여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내일(8일) 연제구청 구민홀에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뮤지컬, 우리함께 예방접종」 인형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질병관리본부의 ‘2019 예방접종 인형극 지원사업’ 공모에 부산시가 선정, 예방접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부산시는 이번 인형극 지원사업으로 예방접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정보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 공연으로 진행되는 만큼, 아이들에게 예방주사의 필요성도 강조하고, 주사에 대한 공포심도 줄이는 데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인형극은 주인공 ‘키키’와 함께 예방접종을 위해 떠나면서 펼쳐지는 모험극으로 악당을 쫓아내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았다. 

 

  인형극은 오전 10시와 오후 1시, 2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람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24개 기관에서 690여 명의 아동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관람 신청이 완료되어 추가 및 개별 신청은 받지 않는다.

 

​  부산시 관계자는 “감염병에서 건강을 지키는 가장 쉽고도 과학적인 방법은 예방접종”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인플루엔자 접종이 중요하다. 아직 접종하지 않은 아동은 현재 진행 중인 인플루엔자 접종을 11월 안으로 완료해 건강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등 국가예방접종 안내 및 지정의료기관 확인은 구·군 보건소나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