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오거돈 시장, 중소기업 현장 속으로…「지역 중소기업조합장과의 간담회」 개최 -

기업하기 좋은 부산,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합니다
부서명
혁신경제과
전화번호
051-888-7691
작성자
김재은
작성일
2019-11-03
조회수
81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4. 16:00 서면 롯데호텔 에메랄드룸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주관 간담회 개최 ◈ 지역 중소기업의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 다짐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1월 4일 오후 4시 서면 롯데호텔 41층 에메랄드룸에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부산 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건의사항을 듣고 지역발전 협력 증진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부산 소재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및 중소기업중앙회장과 처음 모이는 간담회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함께, 김병수 부산울산중소기업회장을 포함한 22개의 부산 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과 3개 전국조합의 이사장들이 모여 부산 소재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협동조합들은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예산 및 판로지원 확대 ▲항만시설물보호지구 공장 건축 제한 완화 ▲부산광역시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예산 수립 등 실제 산업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업종별로 다양하게 건의할 예정이며, 이에 부산시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건의사항을 최대한 청취하여 시정에 반영하는 등 능동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시는 올해 9월 전국 3번째로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중소기업 자금지원, 중소기업 제품 판매지원, 산업 인프라 구축 지원, 중소기업 연구개발 지원, 중소기업 인력양성 및 창업지원, 중소기업 품질향상 지원 등의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애로 해소 및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1기업 1공무원 일자리소통관제, 기업옴부즈맨 운영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부산시 기업 중 99%가 중소기업이며, 중소기업은 우리 부산 산업의 뿌리다. 이러한 중소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듣는 자리는 매우 소중하며,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 우리 부산 중소기업들도 부산의 일자리 창출, 생산과 투자 활성화 등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