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의료수학 확산을 위한 「대학병원 순회설명회」 개최 -

부산시, 의료수학으로 첨단의료기술 수준 높인다
부서명
첨단의료산업과
전화번호
051-888-3485
작성자
김은숙
작성일
2019-10-31
조회수
82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시, 10월 31일부터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함께 의료수학 확산을 위해 대학병원 순회 설명 ◈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4개 대학병원(고신대, 부산대, 동아대, 인제대) 간 업무협약 체결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의료수학 관련 공동연구 및 첨단의료 기술개발을 위해 10월 31일부터 국가수리과학연구소,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부산지역 4개 대학병원 순회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10월 31일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을 시작으로, 11월 5일 부산대학교병원, 6일 동아대학교병원, 15일 인제대학교 백병원 순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의료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난제에 대해 인공지능(AI) 등의 수학적 분석기법 및 의료영상, 데이터 분석기술을 통합적으로 이용한 문제해결 사례 등 의료수학 활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공유하고, 수학적 도움이 필요한 문제들을 접수한다. 또한, 향후 공동 연구과제 도출을 위한 논의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각 대학병원과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공동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된다. 주요 협약 사항은 ▲과학기술 및 의료보건 분야 공동연구 ▲의료영상기반 진단기술, 기계학습기반 의료 예측 및 진단기술, 수리모델링 기반 의료 예측 및 진단기술 등 첨단의료기술 공동연구 및 개발 ▲인력․장비․기술 정보 공동 활용 등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부산지역 대학병원과의 기술교류 및 연구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의료·헬스케어 산업 수준의 향상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