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시, 기혜경 시립미술관장 내정
부서명
인사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975
작성자
정종식
작성일
2019-10-28
조회수
98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오는 11월 6일 시립미술관장 임기 만료에 따라 공직 내·외부를 대상 공모 실시 ◈ 기혜경 서울시립미술관 북서울미술관 운영부장을 부산시립미술관장으로 최종 선발(내정)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시립미술관장 직위에 기혜경 서울시립미술관 북서울미술관 운영부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시립미술관장 직위는 개방형 직위로서 전임 관장이 11월 6일 임기 만료됨에 따라 지난 9월 27일부터 공직 내․외부를 대상으로 공개모집에 들어갔다. 공모 결과 10명의 응모자를 대상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발시험위원회 심사를 거쳐 적임자를 최종 선발했다. 11월 초 내정자에 대한 임용절차를 마무리하고 공식 업무에 임하게 할 계획이다.

 

  홍익대학교 미술사학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을 총괄하는 운영부장 등을 역임한 기혜경 신임 관장은 “앞으로 글로벌 해양문화예술을 선도하고, 시민의 평생학습 기관이자 다양한 관객이 교류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구성의 플랫폼 역할을 하는 부산시립미술관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혜경 내정자는 미술관 운영 관리자는 물론 미술연구와 현장업무 등 다양한 업무 경험을 가진 전문가로서 부산시립미술관장으로서의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