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안녕한 부산 만들기 전략 수립을 위한 원탁토론회」 개최 -

안부 묻고 안전하며 안심하는! 안녕한 부산 구현
부서명
사회통합과
전화번호
051-888-1824
작성자
김하나
작성일
2019-10-22
조회수
62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0. 23. 15:00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 관계자 1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안녕 캠페인·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원탁토론회 열려 ◈ 민-관 협력의 자원봉사 네트워크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실천과제 모색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0월 23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안녕한 부산 만들기 전략수립을 위한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자원봉사자, 관계기관·단체, 자원봉사캠프지기 등 자원봉사 관계자가 참석하며, 안녕 캠페인 3가지 분야인 안부, 안전, 안심 영역의 안녕한 부산 만들기를 위한 추진 과제를 모색한다. 각 원탁의 자유토론을 통해 도출된 과제 중에 전체 참가자들이 머리를 맞대어 10대 과제를 선정하고, 안녕 캠페인·네트워크 부산 선언문 발표로 토론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안녕 캠페인·네트워크’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영역의 역할이 증대되는 패러다임에 따라 다양한 기관·단체·지역주민들이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사회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토론회를 통해 안부 묻는 부산, 안전한 부산, 안심하는 부산을 만들기 위한 실천과제를 수립하고 해당 과제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면서 안녕한 부산 만들기에 가속도를 부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안녕 캠페인·네트워크의 구체적인 실천과제를 선정하는 자리로,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안녕한 사회 구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