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굿네이버스, ‘아동‧청소년참여예산 활동단’ 발대식 개최 -

아동과 청소년들의 생각에 참여를 더하다!
부서명
아동청소년과
전화번호
051-888-1654
작성자
오승은
작성일
2019-10-09
조회수
48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0.10. 16:00 부산상수도사업본부 10층 대회의실에서 ‘부산 아동·청소년참여예산 활동단’ 발대식 개최 ◈ 부산시,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동‧청소년참여예산 활동단’ 첫 시행… 아동·청소년들의 시정 참여 통해 아동 참여권 보장 및 참여 민주주의 실현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굿네이버스가 10일 오후 4시 부산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 10층 대회의실에서 「부산 아동·청소년참예예산 활동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의 아동·청소년참여예산 활동단은 아동친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과 청소년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아동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들은 만13~18세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두 달여 간 진행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되었다. 최종 인원은 33명으로 이들은 앞으로 직접 시정 활동에 참여해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동시에 주민참여 예산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활동단은 예산 편성과 주민참여예산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예산 교육을 받고, 직접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아동참여예산에 대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부산시는 내달 아동·청소년참여예산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12월에는 공모전에 참여한 다양한 아동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발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시는 아동들의 의견을 모아 향후 ‘2020년 주민참여예산 공모’에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참여예산의 시행은 아동․청소년들이 시정의 주인이 되어 주체적으로 자신과 관련된 정책을 제안하고 반영하는 의미 있는 제도”라며 “앞으로 우리 시는 아동․청소년들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되도록 보다 많은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