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2019 부산 골목마켓 페스티벌’ 개최 -

골목길에서~♬ 너를 기다리네~♬
부서명
소상공인지원담당관
전화번호
051-888-4785
작성자
윤기남
작성일
2019-09-18
조회수
80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21.~22. 2일간, 영화의 전당에서 부산 대표골목 소재 페스티벌 개최 ◈ 골목마켓, 골목체험존, 홍석천 등 성공 소상공인 특강, 공연 등 다양한 코너 마련
첨부파일
내용

 

  전포카페거리, 감천문화마을, 해운대 구남로, 온천천카페거리 등 부산의 대표 골목이 한자리에 모인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9월 21일, 22일 양일간 영화의 전당에서 ‘2019 부산 골목마켓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2019 부산 골목마켓 페스티벌은 최근 관광 트렌드로 떠오른 골목을 소재로 한 축제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가 마련한 행사다.

 

  ‘골목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오늘날 부산의 대표골목 소개와 함께 지난시절 우리와 함께했던 골목에 대해 돌아보고 체험하며, 강연을 통해 골목상권이 나아가야 할 방향도 제시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은 부산 대표골목의 소상공인들이 직접 참여한 메인행사 골목마켓(70개소)과 골목을 입체적이고 재미있게 구현한 입체골목 포토존‧크로마키 포토존, 70년대 의상을 입은 배우들의 벨튀(벨 누르고 도망가기), 고무줄·딱지·비석·제기차기 등 추억의 골목놀이터 등으로 구성했고, 머그컵, 키링 만들기 등 골목 굿즈(goods) 제작체험도 해볼 수 있다.

 

  또한 골목강연으로는 칠칠켄터키, 텐퍼센트커피를 운영하는 김태경 대표(㈜더쉐프)와 봉구비어, 은화수식당, 오공복이을 운영하는 오세형 대표(㈜남쪽나라)가 창업스토리와 성공노하우를 전수하고 방송인 홍석천이 강연과 함께 부산골목에 대해서 소개하는 골목 정상회담 코너를 진행한다.

 

  공연으로는 부산공연협회의 섹소폰 연주, 마술쇼, 버블쇼 등 릴레이 콘서트, 연극 달동네, ‘부산골목을 알려주마’ 오엑스(OX)퀴즈, 이용기능장의 이발쇼, 부산 유튜버들의 ‘최고 인싸 골목찾기’ 등도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요즘 소셜미디어(SNS)에서 골목에 대한 열풍이 불어 골목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축제를 통해 부산골목이 가진 매력을 알려 골목상권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