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추석연휴 비상 청소체계 운영 -

추석 연휴 쾌적한 부산을 위한 청소대책 추진
부서명
자원순환과
전화번호
051-888-3685
작성자
김태현
작성일
2019-09-11
조회수
34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12.~9.15.(4일간) 부산시 및 구·군에 청소대책상황실·기동순찰반·청소반 등 운영 ◈ 생활쓰레기 신속한 수거, 무단투기행위 집중 계도·단속 병행으로 쾌적한 도심환경 조성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추석을 맞아 시민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훈훈하면서도 청결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관리 대책상황실, 기동순찰반, 청소반 등을 편성하고, 생활쓰레기의 빠른 수거와 무단투기행위단속 등 비상청소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먼저, 연휴기간 중 쓰레기 적체 및 무단투기 행위가 없도록 오는 9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4일간을 중점 청소기간으로 정하고, 부산시와 구·군별로 청소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또한 각 구․군에 기동순찰반․청소반 등을 운영, 연휴기간 중 발생한 쓰레기에 대한 신속한 수거와 처리는 물론, 쓰레기 무단투기행위 단속을 위해 도로정체구간 등 쓰레기 투기가 예상되는 지역에 청소인력을 투입하여 단속활동도 병행․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 중에는 시민들의 쓰레기 배출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각 구·군별로 배출날짜를 지정․운영하고, 쓰레기 투기행위가 없도록 연휴기간 중 쓰레기 분리․배출 수거함을 설치한다.

 

  아울러, 지난 9월 6일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를 시 전역에 걸쳐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는 마무리 대청소를 실시하여 생활주변지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추석연휴, 각 가정에서는 구·군별 쓰레기 수거 일정을 확인하여 배출해 주시고, 귀향길 등에서 발생한 쓰레기는 정체구간에 설치되어 있는 이동식 쓰레기 수거함이나 휴게소 쓰레기함을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