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2019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부산시 홍보관 운영 -

클린에너지 도시, 부산…지역 기업과 함께 전국에 알린다
부서명
클린에너지산업과
전화번호
051-888-4674
작성자
박인섭
작성일
2019-09-02
조회수
37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 3. ~ 9. 6. 산업부에서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부산시 홍보관 운영 ◈ 부산지역 클린에너지기술혁신기업 3개사와 ‘클린에너지도시, 부산!’ 공동홍보관 운영 ◈ 동신이엔텍(태양광), 비젼테크(LED), 키스톤에너지(태양광) 3개사 제품 홍보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부산지역 클린에너지기술혁신기업 3개사와 함께 「부산시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너지대전은 산업부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산업전으로 고양시 킨텍스에서 9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며, 에너지효율관, 신재생에너지관, 지역 엑스포(EXPO)관 등 총 300개사 1천100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올해로 39회째를 맞이하는 에너지대전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는 부산시 홍보관의 주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클린에너지도시, 부산!’이며, 시는 동신이엔텍(태양광), 비젼테크(LED), 키스톤에너지(태양광) 등 부산의 클린에너지 기술혁신기업 3개사와 공동으로 운영한다.

 

  부산시 홍보관은 부산시 클린에너지 정책홍보존, 기업홍보존, 상담존 등 총 3개의 존으로 운영되며, 정책홍보, 기업 제품설명 및 시연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바이어 상담과 수출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수출상담회장이 운영되며, 녹색건축 정책세미나(9월 3일), 신재생에너지 해외진출 활성화 포럼(9월 4일), 에너지공급자효율향상 의무화제도(EERS) 설명회(9월 6일) 등 다양한 세미나가 열려 에너지산업의 국내외 최근 전망 및 기술개발동향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운영되는 부산시 홍보관을 통해 지역 업체의 내수 및 수출시장 활로 개척에 적극 앞장서겠다.”면서, “전문 세미나 등을 통한 국내외 최신 정보교류 및 국비 보조사업 설명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므로 관련 기관의 많은 참관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