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제3회 장기기증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

생명을 나누(÷)면 행복이 더해(+)집니다!
부서명
보건위생과
전화번호
888-3414
작성자
송은희
작성일
2019-09-02
조회수
40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9.3. 시청1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장기기증 기념식 및 심포지엄’ 개최 ◈ 9.9. 「장기기증의 날」 맞아 시청 녹음광장에서 생명 나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 전개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9월 3일 오후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장기기증 기념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기기증의 날은 매년 9월 9일로, 뇌사 시 장기기증을 하면 9명의 생명(심장·간장·신장(2개)·폐장(2개)·각막(2개)·췌장)을 구할 수 있다는 생명 나눔의 의미를 담아서 지정되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관련단체와 학생,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기념식은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기증자 사례발표 ▲축가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장기기증 사례 발표를 통해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기기증에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념식에 앞서 오후 1시부터 시청 1층 로비에서는 장기기증 희망등록 서약도 진행된다.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에는 시청 녹음광장에서 시와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전시회, 기념품 만들기, 장기기증 희망등록 등 다채로운 캠페인도 펼쳐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장기·인체조직 기증 문화가 확산되어 소중한 새 생명들이 삶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생명 나눔 문화에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